UPDATED. 2024-03-29 22:55 (금)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돌문어 삼합·호두 한우스테이크·…낭만포차18번·일등한우 등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돌문어 삼합·호두 한우스테이크·…낭만포차18번·일등한우 등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3.09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9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265회 맛집오늘에서는 △고수의 부엌-호두 한우스테이크(일등한우) △정성으로 직접 만드는 식당-돌문어 삼합(낭만포차18번 이순신해물삼합), 그리고 △생생현장-수제 디저트(릴리라이스) 등이 방송된다.

◆ <생생현장> 편에서는 농산물 직거래 플랫폼 ‘비굿’과 ‘릴리라이스’, ‘노아농원’ 등을 소개한다.

▷ 비굿 (농산물 직거래 플랫폼)

▷ 릴리라이스 :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논현로153길)에 있는 베이커리다. 이곳의 모든 케이크와 디저트는 직접 준비한 국내산 쌀을 사용하며 자연재료로 색을 내고 몸에 흡수가 덜한 자일로스 슈거, 우유생크림만 사용하는 100% 수제 디저트라고 한다.

- 메뉴 : 딸기폭탄케이크, 생초코파베 등,
- 영업시간 : 평일 12:00-19:00, 토요일 12:00-16:00 (메뉴 소진시 영업종료)

▷ 노아농원 : 강원도 평창군 용평면 도사리(도사길)에 있는 농공시설이다.

◆ <고수의 부엌>에서는 호두 한우스테이크 맛집 충남 천안시 ‘일등한우’를 찾아간다.

▷ 일등한우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광덕면 광덕리(만복골1길)에 있는 정육식당이다.

- 오늘메뉴 : 호두 한우스테이크, 한우불고기 전골 / 점심특선은 오전 11시~오후 2시까지
- 영업시간 : 평일 11:00-22:00 매주 화요일 휴무

◆ <정성으로 직접 만드는 식당> 편에서는 전남 여수시 돌문어 삼합 맛집 ‘이순신해물삼합’으로 안내한다.

▷ 이순신해물삼합(낭만포차18번) : 전라남도 여수시 종화동(하멜로)에 있는 돌문어 삼합으로 소문난 낭만포차이다. 화학 조미료를 쓰지 않고 천연재료를 고집하며, 돌산 친정집 앞바다에서 통발로 잡은 각종 신선한 해산물과 직접 담은 갓김치를 제공한다고.

- 오늘메뉴 : 돌문어 삼합
- 영업시간 : 평일, 주말 12:00-24:00. 연중무휴

제작진은 이날 소개되는 맛집에 대해 “방송 직후 붐빌 수 있으니 시간을 두고 방문할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 <대물을 찾는 사람들> 편에서는 ‘적하수오’에 대해 알아보고 판매점을 소개한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