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2:35 (토)
 실시간뉴스
여성 건강 지키는 리스펙타 유산균, 잘 고르는 TIP
여성 건강 지키는 리스펙타 유산균, 잘 고르는 TIP
  • 유정은 기자
  • 승인 2021.03.18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의 질은 자궁, 자궁 경부, 방광, 회음부 등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여성 건강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진다. 실제로 질 건강이 나빠지면 질염, 방광염, 복막염 등이 발생하기 쉽고 합병증으로 인해 다기관기능부전, 장폐색, 불임, 사망까지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평소에 질 건강을 챙기는 것이 필요한데,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섭취하면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질 내 유익균을 증식시켜 질 내 산도를 유지하고, 유해균을 억제해 질 건강에 도움을 준다.

다만 많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중에서도 여성 유산균, 질 유산균 등으로 불리는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해야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리스펙타는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루스 GLA-14, 락토바실러스 람노누스 HN001 등의 특허 유산균 2종을 배합한 것으로 내산성과 내담즙성이 강해 소화기관에서 사멸되지 않고 질까지 살아서 도달하며 질 내 유익균을 효과적으로 증식한다.

​실제로 임상시험 결과에 따르면 15일간 리스펙타 유산균을 섭취하자 질 내 유익균이 약 5배나 많아지고 질 분비물, 질 소양감 등이 줄어든 것으로 확인됐다.

이처럼 여성 질건강에 효과가 입증된 리스펙타 유산균은 시중에 다양한 제품이 나와 있다. 하지만 유산균을 안전하게 섭취하기 위해서는 화학부형제 유무도 확인해야 한다. 화학부형제는 원료 가루가 기계에 달라붙거나 서로 뭉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화학성분으로 각종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조심해야 한다.

현재 화학부형제 없는 리스펙타 여성 유산균은 ‘뉴트리코어’, ‘프로스랩’, ‘닥터린’, ‘더작’ 등 일부 브랜드에서 출시하고 있다.

여성의 질 건강을 위해 유산균을 섭취할 땐 리스펙타 같이 기능성을 인정 받은 여성질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화학부형제 유무를 확인하면 더욱 안전하고 효과 좋은 제품으로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