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6:25 (토)
 실시간뉴스
최철웅 KDB생명 CEO 취임 “탄탄한 내실·고객 신뢰 기반 든든한 회사 만들 것”
최철웅 KDB생명 CEO 취임 “탄탄한 내실·고객 신뢰 기반 든든한 회사 만들 것”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3.26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철웅 KDB생명 CEO [KDB생명 제공]
최철웅 KDB생명 CEO [KDB생명 제공]

KDB생명은 지난 25일 정기주주총회의 승인을 통해 KDB생명의 신임 최고경영자(CEO)로 최철웅 사장을 선임했다고 26일 밝혔다.

최 신임 사장은 경희대학교 법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제17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이후 국세청 사무관을 거쳐 한국세무사회 상근 부회장, 세무법인 석성 대표 세무사를 역임했다. 지난 2018년부터 KDB생명의 상근감사위원직을 수행해 왔다.

최 사장은 회사 현황에 밝고, 금융 및 보험 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안정적인 조직 운영과 경영 연속성 측면에서 KDB생명을 이끌어갈 최적의 적임자로 평가되고 있다.

최 사장의 취임식은 KDB생명 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이날 오전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최 사장은 이날 온라인 취임사에서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 속도감 있는 대응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한 자기 계발과 전문성 증진 △활력있는 조직문화 및 팀워크의 함양을 당부했다.

그는 이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경영 정상화를 이뤄낸 전임 대표이사의 경영 철학을 유지 계승해 탄탄한 내실과 고객 신뢰를 기반으로 한 든든한 KDB생명이 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Queen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