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광둥식 탕수육·자장면(황화)·30년 찐빵(원조안흥찐빵)·와일드캠핑 달인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광둥식 탕수육·자장면(황화)·30년 찐빵(원조안흥찐빵)·와일드캠핑 달인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4.1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찐빵만 30년 찐빵 달인, 은둔식달-광둥식 탕수육·자장면 달인, 와일드 캠핑 달인, 만두 빚기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찐빵만 30년 찐빵 달인, 은둔식달-광둥식 탕수육·자장면 달인, 와일드 캠핑 달인, 만두 빚기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SBS <생활의 달인> 792회에서는 △찐빵만 30년 찐빵 달인(원조안흥찐빵, 남옥선·전진태) △은둔식달 - 광둥식 탕수육·자장면 달인(황하, 안상욱) 그리고 △와일드 캠핑 달인(안용국) △만두 빚기 달인(취영루, 이윤숙) 등이 소개됐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프로그램 <생활의달인>. 792회에서 방송된 내용을 만나보자.

찐빵만 30년 찐빵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찐빵만 30년 찐빵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찐빵만 30년 찐빵 달인

▷ 찐빵만 30년 찐빵 달인 : 남옥선(여, 74세, 경력 30년), 전진태(남, 48세, 경력 15년)
- <원조안흥찐빵> : 서울 동작구 상도동(성대로5길)
- 메뉴 : 찐빵
- 영업시간 : 08:00~17:00 (재료 소진시 조기마감)

남녀노소 모두에게 오래도록 사랑받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간식, 찐빵. 최근 들어 직접 만들어 파는 찐빵을 보기가 힘들어졌는데. 세월의 흐름 속에서도 묵묵히 자신만의 찐빵을 만드는 집이 있다. 서울시 동작구에 있는 달인의 가게. 매일 아침 고향에서 공수해온 국내산 팥을 정성 들여 삶고, 어머니에게 물려받은 비법대로 빵 반죽을 직접 빚고 있다. 이렇게 만들어 낸 찐빵에선 옛날 찐빵 특유의 은은히 부드러운 맛이 느껴진다는데. 30년간 꽁꽁 숨겨져 있던 달인만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파헤쳐 보자.

찐빵 달인 남옥선·전진태 달인이 운영하는 <원조안흥찐빵>은 서울 동작구 상도동(성대로5길)에 있다.

은둔식달-광둥식 탕수육·자장면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광둥식 탕수육·자장면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은둔식달 - 광둥식 탕수육·자장면 달인

▷ 은둔식달-광둥식 탕수육·자장면 달인 : 안상욱(남, 49세, 경력 25년)
- <황하> : 서울 동대문구 이문동(경희대로4길)
- 메뉴 : 광둥식 탕수육·짜장면
- 영업시간 : 매일 11:10-22:00 (Break Time 15:00~17:00)

서울시 동대문구엔 입소문이 자자한 중화요리 집이 있다. 20여 년 동안 대학생들의 입맛을 책임졌다는 달인의 가게. 이곳에 대학생들이 강추하는 대표메뉴는 이름조차도 생소한 홍콩식 탕수육? 자칫 느끼할 수 있는 탕수육에 매콤한 소스가 어우러지는 것이 홍콩식 탕수육의 특징이다. 그뿐만이 아니다. 평소 요리에 대한 욕심이 많았던 달인이 고심 끝에 만들어 낸 반죽은 고기의 육즙을 완벽 보존해줘 촉촉한 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여태 보지 못했던 탕수육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와일드 캠핑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와일드 캠핑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와일드캠핑 달인

▷ 와일드캠핑 달인 : 안용국(남, 40세)
- <퀸즈유정란> : 경북 영주시 안정면 생현리(용주로1371번길)
- 장소협조 <태안둘레길캠핑장> : 충청남도 태안군 이원면 내리

멀리 떠나기엔 걱정되고, 집에만 있기엔 답답한 요즘! 나 홀로 떠나는 캠핑이 각광받고 있다. 그러나 막상 캠핑을 떠나자니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한데. 이런 고민을 한 방에 타파하는 해결사가 떴다. 와일드 캠핑에 인생을 건 남자 안용국(男 / 40세) 달인. 지팡이를 이용해 불을 피우고 돌화덕을 이용한 요리까지! 특별한 재료가 없어도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달인. 코로나19로 우울한 일상을 확 트여줄 캠핑 현장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만두 빚기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만두 빚기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만두 빚기 달인

▷ 만두 빚기 달인 : 이윤숙(여, 54세, 경력 6년)
- <취영루> : 경기도 파주시 맥금동(상골길)

최근 세계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음식이 있다. 다름 아닌 만두! 이러한 만두가 만들어지기까지 무수히 많은 공정이 필요하다. 특히 기다란 만두 반죽을 동그랗게 빚는 과정은 모두 사람의 손으로 이뤄지고 있다는데. 만두소가 들어간 반죽을 쉬지 않고 똑같은 형태로 빚어낸다는 이윤숙 (女 / 54세 / 경력 6년) 달인. 오랫동안 만두 빚는 일을 해왔던 덕분에 눈으로 보지 않아도 빚을 수 있는 경지에 이르렀다는데. 기계를 능가하는 신속 정확한 달인의 기술을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SBS ‘생활의달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