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EBS 비즈니스 리뷰] 제갈현열 특강 3부 ‘그 직장인은 어떻게 C레벨이 됐을까’
[EBS 비즈니스 리뷰] 제갈현열 특강 3부 ‘그 직장인은 어떻게 C레벨이 됐을까’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4.14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갈현열 관점 기획자 ‘C레벨의 시대! 수행자가 될 것인가, 경영자가 될 것인가’ / EBS1TV 비즈니스 리뷰
제갈현열 관점 기획자 ‘C레벨의 시대! 수행자가 될 것인가, 경영자가 될 것인가’ / EBS1TV 비즈니스 리뷰

중간 관리자가 사라진 시대, C레벨로 도약하라. 언제나 가슴속에 사직서를 품고 있는 직장인에게 새로운 관점을 제시해 줄 제갈현열의 리뷰.

오늘(4월14일) EBS1TV <비즈니스 리뷰>에서는 제갈현열 관점 기획자의 <C레벨의 시대! 수행자가 될 것인가, 경영자가 될 것인가> 4부작 중 제3부 ‘그 직장인은 어떻게 C레벨이 됐을까’ 편이 방송된다.

직장인들이 습관처럼 하는 말이 있다. ’이번 일만 마치면 퇴사할 거다.‘ 요즘 직장 내에서 ’성장‘을 원하는 사람은 드물다. 그 이유는 직장만 다녀서는 내가 원하는 형태의 부를 이룰 수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일 것이다. 

그런데 직장의 미래는 달라졌다. 직장인 대부분이 탈출을 꿈꾸는 ’직장‘이, 직장인에게 가장 좋은 투자처로 변모하고 있다. 직장을 다니면서도 원하는 만큼의 부를 온전히 얻을 수 있는 세상이 드디어 도래한 것이다. 

직장인에게 가장 익숙한 ’직장‘에서 C레벨이라는 직장 생활의 신대륙에 누구보다 먼저 깃발을 꽂을 때이다. 

EBS 비즈니스 리뷰 <C레벨의 시대! 수행자가 될 것인가, 경영자가 될 것인가> 편, 제갈현열 관점 기획자와 함께 새롭게 도래한 C레벨 세상에 대해 알아보고 C레벨로 도약할 수 있는 필승비법을 파헤쳐 본다. 

◆ 제갈현열 관점 기획자 / 나우잉 대표, 기획자&마케터

이번 방송을 함께할 제갈현열은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관점 기획자이다. 세상의 다양한 이야기를 통섭의 관점으로 재해석하여 콘텐츠로 만드는 일을 한다. 현재 교육 컨설팅 회사 나우잉의 대표이며, 마케팅 기획자, 경영 컨설턴트, 콘텐츠 기획자,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C의 유전자』, 『기획에서 기획을 덜어내라』가 있다.

▶ 그 직장인은 어떻게 C레벨이 됐을까 (4월 15일(목) 방송)

C레벨은 진급이 아니라 진화다! C레벨이 된다는 것은 자신이 곧 기업이 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C레벨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기업의 시선으로 세상을 볼 수 있어야 한다. 

이 생각의 전환이 직무 수행자와 경영자의 결정적인 차이다. 경영자로서 C레벨이 되기 위해서는 이 질문에 답해야 한다. “기업이 성장을 위해 필요로 하는 것은 무엇인가?”

EBS 비즈니스 리뷰 편에서는 제갈현열 관점 기획자와 함께 성공한 C레벨들의 숨은 경영전략과 함께 C레벨이 되기 위해 필요한 핵심 능력을 알아본다.

EBS1TV <비즈니스 리뷰>는 매주 월~목요일 밤 11시 5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1TV 비즈니스 리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