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2:35 (금)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꽃문어오리전골(명계옥)·짚불직화불고기&볏짚숙성삼겹살·은어튀김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꽃문어오리전골(명계옥)·짚불직화불고기&볏짚숙성삼겹살·은어튀김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4.14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생정보통 맛집오늘/2TV저녁생생정보 맛집
생생정보통 맛집오늘/2TV저녁생생정보 맛집

오늘(14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291회 맛집오늘에서는 △인생 역전의 맛-꽃문어 오리 전골(명계옥) △백 년 단골의 뚝배기-짚불 직화 불고기&볏짚 숙성 삼겹살(서울 육개장 짚불고기) △이PD가 간다-화개장터 은어튀김(옥화주막) 등이 방송된다.

◆ <아는 만큼 위기 탈출> 편에서는 봄철 산악 사고 예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 <인생 역전의 맛> 꽃문어 오리 전골로 인생 역전 편에서는 경기도 고양시 맛집 ‘명계옥’을 찾아간다.

▷ 명계옥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무궁화로)에 있는 문어오리전골과 상황버섯삼계탕으로 유명한 백숙, 삼계탕 전문점이다.

- 오늘메뉴 : 꽃문어 오리 전골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매주 일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562회, 훈문전골), 생방송오늘저녁(847회, 문어오리전골 / 110회, 흑임자 삼계탕), 2TV생생정보(489회, 문어오리전골), 생방송오늘아침(2134회, 닭볶음탕), 생생정보통(658회, 삼계탕)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된 맛집이다.

◆ <백 년 단골의 뚝배기> 편에서는 짚불 직화 불고기 & 볏짚 숙성 삼겹살 맛집 서울 강동구 ‘서울 육개장 짚불고기’를 소개한다.

▷ 서울육개장&짚불고기 (김수환 식당) : 서울 강동구 성안로3길 127

- 오늘메뉴 : 짚불 직화 불고기 & 볏짚 숙성 삼겹살 
- 영업시간 : 매일 11:00-23:00. 연중무휴 (볏짚 숙성 메뉴가 많은 관계로 재고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음)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205회, 짚불고기), 찿아라맛있는TV(508회, 짚불고기)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이PD가 간다> 코너에서는 ‘남도 봄 여행’ 편이 방송된다. 

▷ 옥화주막 : 경상남도 하동군 화개면 탑리(쌍계로) 화개장터에 있는, 재첩국, 은어회, 은어튀김, 빙어회 등으로 잘 알려진 한식당이다. 실제 주막을 연상케하는 초가집 인테리어에 정겨운 한자 팻말이 걸려있다. 하동 은어와 재첩 요리뿐만 아니라, 그 밖에 다양한 한식 식사류와 막걸리, 동동주 등 전통주들을 판매하고 있다.

- 오늘메뉴 : 은어튀김
- 영업시간 : 매일 08:00-20:00, (예약시 조정가능)

제작진은 이날 소개되는 맛집에 대해 “방송 직후에는 붐빌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길 권유한다”고 전했다. 

◆ <엄마는 슈퍼우먼> 김치 담그는 젓갈집 엄마 편에서는 충북 영동군 ‘강경젓갈’로 안내한다.

▷ 강경젓갈 : 충청북도 영동군 영동읍 계산리(영동시장3길) 영동전통시장 내에 있는 반찬가게다.

- 영업시간 : 매일 08:00-19:00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생생정보통 맛집오늘/2TV저녁생생정보 맛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