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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 만점’ 새싹보리 안심 섭취하려면 유기농으로!
‘영양 만점’ 새싹보리 안심 섭취하려면 유기농으로!
  • 유정은 기자
  • 승인 2021.04.15 15:2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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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홀로 밥을 먹는 ‘혼밥족’들은 배달음식이나 인스턴트식품을 즐겨 찾는다. 하지만 이런 식습관은 영양 불균형을 가중시키며, 부족한 영양소는 신진대사의 효율을 떨어뜨리고 면역력 약화를 불러와 건강을 망칠 수 있다.

평소 영양가 있는 식사를 못한다고 느낀다면 새싹보리를 챙겨먹으면 좋다. 새싹보리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을 포함해 약 45종의 영양소가 함유돼 있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에 효과적인 폴리코사놀 등의 기능성 성분도 들어 있어 건강 관리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새싹보리는 시중에 여러 가지 제품이 나와 있다. 하지만 제품을 안심하고 섭취하려면 유기농 원료가 사용됐는지 따져봐야 한다. 식약처에 따르면 농약은 세척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진 소금물, 식초물 등으로 씻어내더라도 100% 제거되지 않는다.

이에 유기농이 아닐 경우 잔류 농약에 노출될 가능성이 크다. 잔류 농약에 반복적으로 노출될 경우 두통부터 치매, 암 등의 중증 질환까지 유발될 수 있다. 따라서 잔류 농약 걱정 없이 섭취하려면 유기농 새싹보리로 선택해야 한다.

아울러 금속 이물 시험 성적서가 있는지도 살펴봐야 한다. 새싹보리 제품에서 금속 이물이 검출돼 전량 회수된 사건이 있었던 만큼 안전한 섭취를 위해선 온라인 판매 페이지에 금속 이물 불검출을 확인 받은 시험 성적서를 공개하고 있는지 체크해 볼 필요가 있다.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을 받으려면 폴리코사놀 함량도 눈 여겨봐야 한다. 폴리코사놀 함량이 정확하게 나와 있지 않은 제품은 함량이 미미할 가능성이 높은데, 이 경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따라서 폴리코사놀 함량을 명확하게 밝히는 제품으로 고르는 것이 좋다.

현재 폴리코사놀 함량과 금속 이물 시험 성적서를 공개하고 있는 유기농 새싹보리 제품은 ‘더작’등 몇몇 브랜드에서 판매하고 있다.

평소 고른 영양소를 섭취하고 싶다면 새싹보리를 챙기는 것이 추천된다. 시판 새싹보리 건강식품을 잘 구입하려면 유기농 새싹보리인지, 금속이물 성적서를 갖추고 있는지, 폴리코사놀 함량을 밝히고 있는지 등을 확인한 다음 고르는 것이 권장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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