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30 (금)
 실시간뉴스
좋은 홍삼, 제조방식이 중요
좋은 홍삼, 제조방식이 중요
  • 유정은 기자
  • 승인 2021.04.16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삼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건강식품으로, 10년 넘게 건강기능 식품 시장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실제로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의 조사에 따르면 홍삼의 시장규모는 1조4300억원이나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홍삼은 액기스, 농축액, 스틱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돼 있는데, 그 중에서도 홍삼스틱은 간편하게먹을 수 있어 인기가 가장 좋다. 이에 시중에는 다양한 브랜드의 홍삼스틱이 출시돼 있는데, 무조건 가격이 높거나 유명 상표 제품이 좋은 것은 아니다.

좋은 홍삼스틱을 고르려면 제조방식을 확인해야 한다. 홍삼의 제조방식은 ‘물 달임 방식’과 ‘온체식 방식’으로 나뉜다. 이중 홍삼을 물에 넣고 오랜 시간 달이는 물 달임 제조법은 홍삼 전체 영양소 가운데 물에 녹는 56.4%의 수용성 성분만 추출할 수 있다. 나머지 43.6%는 물에 녹지 않는 지용성 영양소로 홍삼박과 함께 버려지는 것이다.

반면 온체식 방식은 홍삼을 통째로 갈아 넣기 때문에 버려지는 영양성분이 없다. 온체식은 홍삼전체를 통째로 갈아낸 뒤 이를 제품화하기 때문에 홍삼의 수용성, 지용성 영양소뿐만 아니라 물 달임에서 버려지는 홍삼박 속 영양성분까지 모두 온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이에 홍삼은 ‘온체식 홍삼’ 제품을 먹는 것이 좋다. 아울러 홍삼을 통째 갈 때 분말 크기를 최소화한 제품을 먹는 것이 바람직하다. 홍삼을 식물세포보다 작게 초미세 분쇄하면, 고분자 구조의 영양소가 저분자로 분해돼 체내 홍삼 분해 효소가 없거나 적더라도 영양성분을 흡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초미세 홍삼분말을 사용한 ‘온체식 홍삼’을 먹으면 영양 함량은 물론 흡수율까지 월등하게 높아진다.

홍삼스틱은 간편하게 홍삼을 섭취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좋은 홍삼스틱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제조 방식을 확인해 홍삼의 모든 영양소를 흡수할 수 있는 온체식 홍삼으로 고르는 것이 좋다. 또한 홍삼을 초미세크기로 분쇄했는지 살펴보면 흡수율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