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1:55 (금)
 실시간뉴스
키위 뷰티...봄부터 여름까지 나만의 피부 관리사
키위 뷰티...봄부터 여름까지 나만의 피부 관리사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1.05.0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른한 봄날, 새콤하고 달콤한 키위를 한입 베어 물면 온몸에 활기가 도는 듯하다. 그럼 키위를 피부에 먹이면 어떻게 될까. 피부 역시 키위 한입으로 생기가 살아난다. 기온이 오르기 시작하는 봄철부터 여름까지 피부에 꼭 필요한 키위 뷰티 레시피.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의 피부 사랑

키위가 피부에 주는 효능은 우선 먹었을 때 섭취하게 되는 영양소들의 피부 미용 작용이다. 잘 알려진 대로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이 많아 피부 미백과 피부 탄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또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노화를 막고 젊게 유지시켜 준다.

 

화이트닝도 브라이트닝도 OK!

키위 성분을 피부에 직접 접촉시켜 기대할 수 있는 피부 미용 효과는 키위의 비타민 C 성분이 피부 표면에 작용해 기미, 잡티 등을 옅게 해주는 것이다. 또한 피부 안색을 환하게 하여 화이트닝과 브라이트닝 효과 두 가지 모두 기대할 수 있다.

 

각질 제거로 매끈한 피부 결을

키위의 과일 산 성분은 묵은 각질 제거 효과로 피부를 매끈하게 만든다. 이는 보통 AHA 성분 화장품을 사용할 때 누리는 각질 제거 효과와 유사한 것이다. 또한 풍부한 당분과 미네랄은 피부를 탄탄히 해주는 역할도 담당한다.
 

 

촉촉함 속에 얻는 미백효과

미백 효과를 최대한 끌어올리려면 키위만 단독으로 사용하기보다 미백 효과 뛰어나고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 줄 수 있는 보습 효과 재료를 같이 사용해 팩 제를 만든다. 키위 성분이 국소적인 색소 침착을 막는다면 수분을 공급해 주는 다른 재료들은 전반적으로 피부를 수분이 충만한 상태로 만들어 피부의 붉은 기와 건조로 인한 칙칙함을 해소해 준다.

how to

키위 2분의 1개와 오이 3분의 1쪽을 갈아 준비한다. 키위, 오이 간 것에 해조 가루 1 큰 술을 조금씩 넣어가며 점도를 조절해 팩 제를 만든다. 요구르트나 우유를 조금 섞어도 좋다.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거즈를 한 겹 씌우고 팩 제를 발라준다. 약 15~20분 후 팩 거즈를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꼼꼼히 씻어낸다

 

심플 레시피는 꿀· 우유와 함께

키위의 미용 효과만을 이용하고 싶다 해도 키위만 단독으로 사용해선 안 되고 꿀이나 우유 밀가루를 함께 사용해 팩 제를 만들어야 한다. 미백 효과를 많이 누리고 싶다 하여 오이 팩처럼 오이 간 것을 바로 피부 위에 올리는 일은 금물이다. 피부에 무리한 자극이 되기 쉽다.

how to

키위 2분의 1개 갈은 것, 꿀 1 큰 술에 밀가루를 넣어 점도를 조절해가며 섞어 팩 제를 만든다. 혹은 키위 갈은 것과 우유, 밀가루를 넣어 만들어도 좋다. 재료들을 잘 섞어 팩 제를 만들고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거즈를 한 겹 덮은 후 그 위로 팩 제를 바른다. 10~15분 후 팩 제를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 후 찬물로 페팅 해준다. 씻을 때는 팩 제가 남지 않도록 하고 보습 재료들을 섞었을 보다 키위의 비중이 크므로 팩 시간을 5분가량 줄이도록 한다.

 

Tip

키위의 경우 산 성분이 강해 피부 타입에 따라 트러블이나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팔 안쪽에 먼저 패치 테스트를 해보고 이상이 없을 시 팩을 시도한다. 피부가 얇고 자극에 민감한 편이라면 다른 재료와 섞어 팩 제를 만들 때 키위의 비중을 줄인다. 오이나 해조 가루의 분량을 더 늘리면 피부가 편안히 진정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Queen 최하나] 기자 사진 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