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25 (금)
 실시간뉴스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 제갈현열 관점기획자 특강 ‘기획을 앞둔 당신에게’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 제갈현열 관점기획자 특강 ‘기획을 앞둔 당신에게’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5.0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갈현열 ‘기획을 앞둔 당신에게 1강. 당신은 이미 기획자다’ / EBS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
제갈현열 ‘기획을 앞둔 당신에게 1강. 당신은 이미 기획자다’ / EBS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

이번주(5월3~7일) EBS1TV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는 제갈현열 관점 기획자의 <기획을 앞둔 당신에게> 5부작이 방송된다.

당신이 생각하는 기획이란 무엇인가? 우리는 기획이라는 말을 주변에서 많이 접하곤 한다. 회사나 각종 단체 등 어느 조직에서나 기획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기획’이지만 기획이라고 하면 막연하고, 어렵고, 복잡하게만 느껴질 때가 많다. 기획을 앞두고 막막해하는 당신! 제갈현열 관점 기획자가 이야기하는 기획에 대해서 들어보자.

오늘(3일)은 그 첫 번째 편으로 <당신은 이미 기획자다> 편을 강의한다.

◆ 제갈현열 관점 기획자 / 나우잉 대표, 기획자&마케터

제갈현열은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관점 기획자이다. 세상의 다양한 이야기를 통섭의 관점으로 재해석하여 콘텐츠로 만드는 일을 한다. 현재 교육 컨설팅 회사 나우잉의 대표이며, 마케팅 기획자, 경영 컨설턴트, 콘텐츠 기획자,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C의 유전자』, 『기획에서 기획을 덜어내라』가 있다.

▶ 당신은 이미 기획자다 (5월 3일(월) 방송)

누군가를 설득해본 경험이 있는가? 누구나 한 번쯤은 남을 설득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우리는 기획을 어렵게 생각하지만, 기획은 결국 남을 설득하는 행위다. 상사를 설득해서 프로젝트를 승인받는 것도 기획이다. 또 판매자가 소비자를 설득해서 자신의 제품을 판매하는 행위도 기획이다. 

결국, 우리는 모두 기획해본 경험이 있는 기획자인 것이다. 우리가 이미 기획자라면 우리는 왜 기획을 어려워하는 것일까? 기획은 무엇이고, 우리가 기획을 어려워하는 이유를 함께 살펴본다.

EBS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 제갈현열 관점 기획자 특강 <기획을 앞둔 당신에게> 5부작은 5월 3~7일 오후 3시 3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