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55 (목)
 실시간뉴스
고양시 주엽어린이도서관, 가정의 달 기념 ‘도서관은 사랑을 싣고’ 운영
고양시 주엽어린이도서관, 가정의 달 기념 ‘도서관은 사랑을 싣고’ 운영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5.03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시장 이재준) 주엽어린이도서관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 간‘도서관은 사랑을 싣고’를 운영한다.

‘도서관은 사랑을 싣고’ 프로그램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내용과 이벤트로 구성됐다.

우선, 어린이날 기념 5월 3일부터 4일까지 ▲‘꽝 없는 뽑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화책「꽝 없는 뽑기 기계」북큐레이션과 함께 진행하며, 5권 이상 도서를 대출한 어린이는 뽑기 기계에서 직접 뽑기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한 어린이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한다.
 
5월 한 달 내내 도서관 곳곳에서 즐길 수 있는 행사도 마련했다. ▲ 포토존‘찰칵! 흔한 남매, 흔한 가족’▲‘5월의 크리스마스 우체통’▲ 그림책 아트 프린팅 전시회 ▲ 가족 주제 국내외 그림책 북큐레이션 ▲‘잠깐만 - 우리 이제 한번 해봐요! 사랑을 나눠요!’등이 있다.

행사 세부 사항은 ▲포토존‘찰칵! 흔한 남매, 흔한 가족’은 어린이 인기 도서「흔한 남매」캐릭터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코너가 있다.

가족 간의 약속과 다짐, 전하고 싶은 말을 편지에 쓰면 크리스마스에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는 ▲‘5월의 크리스마스 우체통’도 마련돼 연말 즐거운 가족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노유경 작가의 「우리 가족이에요」그림 아트 프린팅 전시회
▲가족을 주제로 한 국내외 그림책 북큐레이션을 운영해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잠깐만 - 우리 이제 한번 해봐요! 사랑을 나눠요!’는 도서관 마감 시간에 맞춰 관내 방송으로 가족 목소리를 들려주는 이벤트이다.‘함께 책 읽어요!’라는 캠페인 주제로 책과 관련된 가족 이야기를 녹음한 파일을 보내면 된다.‘책과 도서관을 사랑하는 이유, 가족이 좋아하는 동시와 그림책 낭송, 가족이 함께 부르는 동요’등 형식과 내용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구성하면 된다.

고양 시민이면 누구나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하다. 이달 29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엽어린이도서관(☏031-8075-9162)으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