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7:05 (목)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5월 간식 구운달걀&누룽지, 연매출 14억 농부네 집밥…아빠 아내&엄마 남편
[생방송오늘저녁] 5월 간식 구운달걀&누룽지, 연매출 14억 농부네 집밥…아빠 아내&엄마 남편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5.0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3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550회에서는 △연 매출 14억 농부네 집밥은? △토니정 어디가요-5월의 인기 간식 △우렁각시 내 남편 △나만 몰랐나? 공원 운동기구 사용법 등이 방송된다.

◆ [우리 집 삼시세끼] 연 매출 14억 농부네 집밥은?

▷ 가야산 별빛농장 : 경상남도 합천군 야로면 나대리

경상남도 합천군, 가야산 400m 중턱에서 약 20만㎡(6만 평) 농사를 지으며 연 매출 14억을 달성하고 있다는 권오일(62), 이현주(58) 부부. 아내의 위 절제 수술 후 건강을 위해 귀농한 부부는 거대한 파프리카 온실부터 약 30 여종의 작물, 200마리의 닭까지 키우고 있다. 

고기, 생선 빼곤 없는 게 없어 매일 아침 장을 보러 농장으로 향한다. 수제 허브 가루 듬뿍 뿌려 숯불에 구운 고등어에 생바질을 얹고, 향긋한 방아잎으로 된장국을 끓인다. 거기에 새콤달콤한 오이무침까지 곁들이면 금상첨화 아침밥상 완성. 

점심은 효자로 소문난 권준혁(34), 권오일(31) 형제가 스파게티와 새싹 삼 샌드위치를 준비했다. 부모님 건강을 위해 쌀가루로 빵까지 직접 만들어 맛뿐만 아니라 영양가도 높단다. 

저녁엔 비타민 겉절이부터, 두릅 소고기전, 무 수분 수육까지 건강한 별미 한 상을 준비했다. 신선한 재료와 더불어 온 가족이 함께해 더 즐겁다는 이 집의 삼시세끼를 만나러 떠나보자!

◆ [토니정 어디가요] 5월의 인기 간식

▷ 제암농장(구운란) :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제암리

▷ 아이두비(누룽지) : 경기 김포시 양촌읍 유현리(서현로65번길)

자유롭게 누비는 닭이 있는 양계장. 대체 간식과 어떤 관련이 있기에? 옷이 얇아지는 5월, 판매량 급증한다는 간식! 바로 구운 달걀이다. 구운 달걀은 실금이 가거나, 깨진 달걀을 선별하는 것부터 시작된다. 열흘간의 자연 숙성 거친 뒤, 기계에서 1차, 손으로 2차선별을 한다. 선별을 거친 달걀은 오븐에 입성! 50℃ 32시간, 80℃ 40시간, 90℃ 4시간, 115℃ 4시간. 서서히 온도를 높이며 이틀 동안 구워야 쫄깃하고 담백한 구운 달걀이 완성된다는데. 

건강하고 바삭한 식감으로 인기를 끄는 두 번째 간식. 누룽지! 벼의 껍질을 최대한 얇게 깎아내, 현미 쌀눈을 살려 맛과 영양을 살린 현미 누룽지란다. 누룽지가 완성되는 시간, 단 3분! 식힌 밥을 동그랗게 뭉쳐준 뒤, 판에 넣어 구워주면 3분 만에 구수~한 냄새 풍기는 누룽지 완성! 1.2mm의 얇기로 남녀노소 바삭하게 즐길 수 있다는데~ 누룽지의 변신은 무제한! 비트, 카레 맛 누룽지부터 누룽지로 만든 든든한 한 끼 식사까지! 토니정 셰프와 만나본다.

◆ [수상한 가족] 우렁각시 내 남편

▷ 정아농장 : 전북 김제시 금구면 하신길 106-8

전라북도 김제시, 거친 외모에 남다른 섬세함 뽐내며 내조의 왕으로 거듭난다는 남편이 있다. 올해로 귀농 6년 차에 접어든 최지운(49세), 어정아(35세) 부부는 일명 ‘아빠 아내, 엄마 남편’이다. 토마토, 포도 농사 외에 청년 농업인으로서 각종 사업 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아내가 자신 대신 밤낮으로 아이들을 챙겨주는 남편을 ‘애 엄마’라고 부르기 때문이다. 

덕분에 남편은 마동석도 울고 갈 박력 있는 겉모습과 달리 나날이 육아 기술과 살림 능력만 늘어가고 있단다. 하지만 14살 차이 나는 혈기왕성한 아내를 어떻게 막으랴! 아내에게 제동을 걸 때는 순대 먹을 때 각자 전라도와 경상도의 자존심을 걸고 초장이냐 쌈장이냐를 따질 때뿐이라니 과연 마음씨 좋은 우렁각시 남편답다. 오늘도 각자의 역할을 다하느라 바쁘다는 엄마 남편과 아빠 아내의 하루를 함께해본다.

◆ [화제집중] 나만 몰랐나? 공원 운동기구 사용법

코로나 19로 인해 헬스장 대신 동네 뒷산이나 체육공원으로 발길을 돌리는 사람들이 많다. 공원 곳곳에 헬스장 못지않게 운동기구들이 잘 갖춰져 있지만, 올바른 사용법을 알고 운동하는 이는 드문 상황! 혹여 잘못된 자세로 무리하게 운동을 하다간 허리 디스크나 무릎 연골 손상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사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공원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대표 운동기구 중 하나인 허리 돌리기 기구! 보통 허리를 있는 힘껏 돌리는 경우가 흔한데, 가슴과 어깨 방향은 정면을 향해 고정해준 상태에서 배에 힘을 주고 하체만 움직여야 제대로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공중 걷기 기구도 복부에 힘을 준 뒤, 자신의 보폭보다 조금만 넓게 다리를 벌려 앞뒤로 천천히 다리를 교차해주는 것이 좋다. 이처럼 누구나 한 번쯤 해봤지만, 제대로 된 사용법은 미처 알지 못했던 동네 운동기구를 200%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