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6:55 (화)
 실시간뉴스
김이경 중앙대 사범대학장, 제자 위해 발전기금 1억원 쾌척
김이경 중앙대 사범대학장, 제자 위해 발전기금 1억원 쾌척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5.04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이경 중앙대학교 사범대학장 겸 교육대학원장(왼쪽)이 4일 중앙대학교에 1억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했다.(중앙대학교 제공)


중앙대학교는 김이경 사범대학장 겸 교육대학원장이 교육학과 제자들을 위해 1억원의 발전기금을 쾌척했다고 4일 밝혔다.

김 학장은 이날 서울 동작구 캠퍼스 본관 3층 총장단 회의실에서 박상규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1억원을 기부했다.

중앙대학교는 김 학장이 기부한 발전기금으로 '김이경 꿈 장학기금'을 조성해 매학기 교육학과 재학생 4명을 선정해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첫 수혜자로 2학년 오종현·이현지 학생과 4학년 김지수·서예은 학생을 선정해 이날 장학금을 수여했다. 

김 학장은 이화여자대학교에서 학·석사학위를 받은 이후 미국 아메리칸유니버시티에서 행정학 석사학위, 아이오와주립대에서 교육행정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2010년부터 중앙대학교에서 교육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김 학장은 "중앙대학교로부터 받은 사랑을 돌려주고 싶다는 생각을 꾸준히 했다"며 "다른 분들도 자극을 받아 재직 중 제자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 총장은 "김이경 학장은 현재의 중앙대가 만들어지기까지 많은 헌신을 보여주신 분"이라며 "기부금을 학생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Queen 김정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