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가평군, (코로나19) 장기화 관내 저소득 가구 대상 ‘한시 생계지원’ 추진
가평군, (코로나19) 장기화 관내 저소득 가구 대상 ‘한시 생계지원’ 추진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5.06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더욱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의 생활안정을 위해 적극 나서기로 했다.

3일 군에 따르면 소득감소로 위기가 발생했으나 다른 코로나19 대응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관내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한시 생계지원’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상자에게는 가구원수와 무관하게 가구별 50만원을, 소규모 농가 등 바우처 지급대상은 20만원을 1회 현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가구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75%이하이고 재산기준은 3억원 이하이어야 한다.

군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기준 충족여부 확인 후, 결정해 6월 25일과 6월 28일 지급할 계획이다.

신청은 온라인과 현장접수로 나눠 진행된다. 온라인은 이달 10일부터 28일까지 복지로 사이트(http://bokjiro.go.kr)또는 모바일(m.bokjiro.go.kr)을 통해 세대주 본인만 신청 가능하며, 현장은 17일부터 6월 4일까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세대주 및 세대원, 대리인(법정대리인) 등이 신청 가능하다.

읍면사무소를 통해 이뤄지는 현장접수시에는 출입구 발열체크, 손소독제 및 마스크 비치, 업무종료 후 매일 방역실시, 사회적 거리두기 등 생활방역 준수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군은 효과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3월 30일부터 상황 종료시까지 행정복지국장을 단장으로한 운영총괄·홍보반, 한시 생계지원반, 긴급복지반 등 3개반으로 한시 생계지원 TF팀을 운영중에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에 처한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꼼꼼하고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단 한명의 군민도 소외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대상자는 기간내 반드시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