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영암군, "한시 생계지원 신청하세요"
영암군, "한시 생계지원 신청하세요"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5.0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복지제도나 코로나19 피해 혜택을 받지 못한 저소득가구에 50만원 지원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기존 복지제도나 정부의 코로나19 피해 지원혜택을 받지 못한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를 지원하기 위해 한시생계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코로나19 피해 장기화로 소득이 감소한 가구 중 가구소득이 중위소득 75%이하(4인가구 365만원)이면서 재산이 3억원 이하인 저소득 가구다.

다만, 기초생계급여 및 긴급생계지원 수급가구와,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방문돌봄종사자생계지원금, 버팀목플러스자금, 소득안정지원자금 등 올해 정부 지원금을 받은 가구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되며, 농·어·임업인 소규모 농가 등을 대상으로 한 경영지원 바우처(30만원) 지원대상은 한시 생계지원금 지원기준에 적합한 경우 차액분 2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신청은 오는 5월 10일부터 28일까지 보건복지부 복지로 홈페이지(http://bokjiro.go.kr)에서 세대주가 휴대폰 인증 후 가능하며, 방문신청은 17일부터 6월 4일까지 읍면사무소에서 가능하다. 단, 온라인 신청은 세대주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홀짝제로 운영되며, 현장방문은 토·일요일을 포함한 공휴일은 불가하다.

대상자 선정은 6월말까지 소득, 재산, 소득 감소 등의 확인 조사를 거쳐 타 지원사업 수급 여부 확인 후 최종 결정할 예정이며, 지원금은 1회에 한해 가구당 50만원을 신청한 계좌로 현금지급한다.

영암군 관계자는 “소득감소 증빙 등이 어려운 가구를 위해 증빙서류를 간소화하는 등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가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