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4:05 (토)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시래기 갈치조림·미나리 오리탕·삼채…어촌시래기·가을빛묵은지 등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시래기 갈치조림·미나리 오리탕·삼채…어촌시래기·가을빛묵은지 등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5.1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11일) 오후 KBS ‘2TV 저녁 생생정보, 생생정보통’ 1310회 맛집오늘에서는 △청춘시대-시래기 갈치조림(어촌 시래기) △전설의 맛-미나리 오리탕(관광오리탕) △배우 고은아 전남 장성군-삼채 전문점(가을빛묵은지)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 코너에서는 ‘내 마음을 힐링 치유 농업’에 대해 알아본다.

▷ 다과록 :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면 용암리(용암도감말길) 포도나무집
▷ 이웅종동물매개치료센터 (이웅종이삭애견훈련소) :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내리(매봉로)

◆ <청춘시대> 뚝심으로 승부 시래기 갈치조림 편에서는 서울 은평구 맛집 ‘어촌 시래기’를 찾아간다.

▷ 어촌 시래기 : 서울 은평구 역촌동(연서로)에 있는 생선구이 전문점이다. 다양한 생선요리가 준비되어있고 숯불에 구운 제육볶음도 준비되어 있어 푸짐한 한상을 먹을 수 있는 곳이다. 오늘 방송에서는 시래기 갈치조림이 소개된다.

- 오늘메뉴 : 시래기 갈치조림 / 그 외 시래기 고등어조림, 어촌정식, 꼬막비빔밥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평일 브레이크타임 15:00-16:30, 주말·공휴일 브레이크타임 15:00-16:00). 설 당일. 추석 당일만 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568회, 시래기고등어조림/달달한삼치구이)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참고 : 가게 유튜브 채널 - 강자룡TV, 나도여자야

◆ <전설의 맛> 25년 전통 미나리 오리탕 편에서는 전남 목포시 ‘관광오리탕’을 소개한다.

▷ 관광오리탕 (시내본점) : 전남 목포시 호남동(호남로64번길)에 있는 오리요리 전문점이다.

- 오늘메뉴 : 미나리식 오리탕 / 그 외 오리주물럭, 오리훈제, 생소금구이 등 
-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둘째주, 넷째주 화요일 휴무)

제작진은 이날 소개되는 맛집에 대해 “방송 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편에서는  배우 고은아의 고향 ‘전라남도 장성군’으로 여행을 떠난다.

▷ 백련동편백농원 : 전남 장성군 서삼면 추암리(추암로)에 있는 관광농원, 팜스테이 겸 음식점(안심식당)이다.

- 백련동편백농원은 3대가 함께 운영하는 장성 축령산에 위치한 편백농원으로 지역주민들과 함께 현재는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식사(시골밥상) , 장성편백제품가공 및 구매,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 체험프로그램 , 야외결혼식 등을 이용해 볼 수 있으며 국내최초 국제인증 숲배움터 1호 편백숲 로드길이 있는 곳이라고 한다.

- 편백나무 도마 만들기 체험 가능

-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 국립장성숲체원 : 전남 장성군 북이면 죽청리(방장로)에 있다.

- 국립장성숲체원은 뛰어난 자연 입지적 조건을 갖추고 있는 방장산과 국내 최대 난대 조림성공지인 장성 치유의 숲이 있는 축령산을 기반으로 하여 고품질의 산림교육, 산림치유 서비스를 제공한다. 

▷ 장성호 수변길 : 전라남도 장성군 장성읍 봉덕리에 있는 대한민국 대표 걷기길(도보코스)다.  

장성군은 최근 제1출렁다리(옐로우출렁다리)에서 쉼터로 이어지는 수변길에 1000㎡ 규모로 대사초 골든라이트, 맥문동, 수국 등을 식재해 야생화 군락지를 조성했다.

장성군 관계자는 “탁 트인 장성호의 풍광과 수변길을 따라 피어난 야생화를 함께 감상할 수 있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가을빛묵은지 : 전남 장성군 북하면 약수리(백양로)에 있는 삼채 전문점으로 한정식 맛집(안심식당)이다. 삼채(뿌리부추)는 잎과 뿌리를 먹는데 인삼, 마늘, 부추 등 3가지 맛을 합친 것 같은 달콤·쌉싸름·매운 맛이 난다고 해 붙여진 이름이다. 

- 오늘메뉴 : 삼채

◆ <나나랜드> ‘늦깎이 부부의 너는 내 운명’ 편에서는 나나인 박동일·서정현 씨 부부를 만나본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