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20 (금)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평양식 물 막국수(부손항아리막국수)·산채정식(흔들바위)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평양식 물 막국수(부손항아리막국수)·산채정식(흔들바위)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5.14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14일) 오후 KBS ‘2TV 저녁 생생정보, 생생정보통’ 1313회 맛집오늘에서는 △고수의 부엌-평양식 물 막국수(부손항아리막국수) △식재료 맛집-산채정식(흔들바위) 등이 방송된다.

◆ <생생현장> 코너에서는 서울 강서구 ‘도시형스마트팜 해피팜협동조합’과 전북 장수군 ‘장수파머’ 현장을 방문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한세대학교 권창희 교수가 출연해 도움말을 전한다.

▷ 도시형스마트팜 해피팜협동조합 :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마곡중앙5로)에 있으며 새싹삼을 생산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사회적기업이다.

▷ 장수파머 : 전라북도 장수군 장계면 금덕리(금남로)에 있는 토마토 농장이다.

◆ <고수의 부엌> 편에서는 경기도 가평군 막국수 맛집 ‘부손항아리막국수’를 찾아간다.

▷ 부손항아리막국수 :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선촌리(유명로)에 있는 막국수 전문점이다. 이곳 막국수는 평양냉면과 막국수의 중간 지점에 컨셉을 정하고 방식은 평양냉면 오리지널 방식으로 면과 육수를 생산한다고 한다. 평양냉면 마니아가 먹어도 좋고 막국수 마니아가 먹어도 호불호 없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메밀국수를 맛볼 수 있단다.

- 오늘메뉴 : 막국수 (평양식 물 막국수, 부손비빔막국수, 시래기들기름막국수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0:00

◆ <식재료 맛집> 편에서는 강원도 평창군 산채정식 맛집 ‘흔들바위’를 소개한다.

▷ 흔들바위 :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무이리(태기로)에 있는 한식당(안심식당)이다. 사장님이 직접 기르고 채취한 천연 재료만을 사용며, 황태더덕구이, 녹두전, 각종나물, 시래기 막장찌개, 더덕강정 등 푸짐한 한상차림으로 차려지는 '산채정식'이 대표메뉴. 전체적으로 간이 세지 않고 건강한 맛이이라고 소개한다.

- 오늘메뉴 : 산채정식 {흔들바위산채정식, 솔잎생선산채정식 등)
- 영업시간 : 매일 10:30-20:00 재료소진시 조기마감 (매일 15:10-16:30 휴식시간)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427회, 더덕황태구이정식), 배틀트립(125회, 황태산채정식), 생방송오늘저녁(737회, 황태더덕구이정식), 2TV생생정보(261회, 한우불고기)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된 맛집이다.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제작진은 이날 소개되는 맛집에 대해 “방송 직후에는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 <대물을 찾는 사람들> 편에서는 ‘약초’에 대해 알아보고 판매점을 소개한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