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40 (금)
 실시간뉴스
진도군, 취업·교육·훈련 맞춤형 제공…청년센터 누리집 개통
진도군, 취업·교육·훈련 맞춤형 제공…청년센터 누리집 개통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5.18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일자리 정보 한곳에서 통합 제공

진도군이 청년들의 지역 일자리 정보와 다양한 청년 정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진도군 청년센터 누리집’을 5월초에 개통했다.

그동안 일자리 정보와 각종 취업·교육 정보를 얻고자 할 때는 여러 경로를 통해 정보를 얻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 청년센터 누리집(https://www.jindo.go.kr/youth/main.cs) 개통으로 일자리 관련 정보를 시·공간에 제약 없이 한곳에서 편리하게 얻을 수 있게 됐다.

군은 누리집을 통해 채용, 일자리 사업, 취업 지원, 교육 훈련, 청년센터 프로그램 등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통합 제공한다.

채용 정보는 군에서 실시하는 각종 일자리 사업이 구직자 특성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공된다.

또 청년 구직자들에게 필요한 최신 취업 지원 정보와 지역 교육 훈련 과정도 함께 안내한다.

진도군 일자리투자과 관계자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정보인 만큼 최신 정보를 제공하겠다”며 “청년들이 다양한 꿈을 꾸고 이룰 수 있도록 진도군의 청년 정책을 적극 활용하길 바라며, 청년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도 제시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작년초에 개관한 진도군 청년센터는 1년동안 1,841명의 청년이 이용했으며, ▲취·창업 상담실 ▲온라인청년센터 ▲청춘동아리방 ▲다목적실 등 다양한 공간을 갖춘 청년 플랫폼으로 활용되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