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2:20 (금)
 실시간뉴스
아이브로 메이크업...마스크 위로 빛나는 당신의 눈
아이브로 메이크업...마스크 위로 빛나는 당신의 눈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1.06.0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신으로 코로나 팬데믹 사태가 정리되는 듯하지만 여전히 마스크는 벗을 수 없다. 그렇다면 메이크업은? 당연히 마스크 위로 빛나 보이는 당신의 눈을 아름답게 연출해 줄 아이 메이크업이 중요하다.


아이브로가 전체 인상을 만든다

‘아이 메이크업’하면 아이섀도를 이용한 메이크업이나 아이라인 그리기를 먼저 떠올리기 쉽지만 사실 얼굴의 인상을 결정하는 데는 아이브로의 역할이 중요하다. 의외로 국내에서는 아이브로 그리기를 번거로워 하는 경향이 있어 일정 패턴으로 문신을 해버리거나 유행 스타일로 그리는 것에 만족하는 경향이다. 그러나 얼굴의 전체 인상을 좌우하는 매우 큰 역할을 하므로 자신의 얼굴형과 눈썹형에 어울리도록 그리는 데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눈썹 모양에 따라 다르게 그린다

우선 자신의 눈썹 모양을 보고 어떤 점을 보완해야 할지 체크해본다. 아이브로 메이크업은 아이브로펜슬만을 사용해 하는 것보다 아이섀도를 같이 활용하는 것이 훨씬 자연스럽고 정교하게 마무리된다. 사용하는 색상도 블랙만을 고집하기보다 그레이 톤을 선택하는 것이 완성도가 높다.
 

 

얇고 끝이 희미한 눈썹 전체적으로 약하고 희미한 인상을 주기 쉽다. 펜슬로 아이브로 눈썹 사이에 눈썹을 심듯이 그려준 후 아이섀도로 어색하지 않게 나머지 부분을 칠해준다.

숱이 듬성듬성 한 눈썹 펜슬을 이용해 희미하게 눈썹의 모양을 잡아준다. 눈썹 주변의 잔털을 깎아내고 아이섀도로 균일하게 메워준다.

두꺼운 눈썹 강한 인상을 주므로 딱히 색상이나 길이를 더해줄 필요는 없고 투명 마스카라를 활용한다. 눈썹 위로 투명 마스카라를 발라주고 마르기 전 눈썹 빗을 이용해 방향을 만들어 자연스럽게 빗어 정돈된 느낌을 준다.

눈썹 간격이 좁은 눈썹 앞쪽 눈썹 머리의 털을 뽑아주고 아이섀도로 눈썹 앞머리를 조금만 칠해준다. 눈썹 꼬리를 길게 빼주어 눈썹을 길어 보이도록 한다.

눈썹 간격이 넓은 눈썹 눈썹 머리를 아이섀도로 어색하지 않도록 먼저 칠해주고 펜슬로 눈썹꼬리를 연장해 그린다.

 

눈썹 형태와 얼굴형의 상관관계
 

반달형 우아하고 여성적인 느낌을 주는 눈썹 형태. 따라서 동그란 얼굴보다는 삼각형 얼굴이나 이마가 넓은 얼굴에 잘 어울리는 편이다.

직선형 얼굴이 가로로 팽창되어 보이는 효과가 있어 긴 얼굴이나 폭이 좁은 얼굴에 잘 어울린다.

화살형 동양적인 느낌이 있으면서도 야성적인 분위기를 내기도 해 둥근 얼굴형, 각진 얼굴에 알맞다.

각진형 단정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둥근 얼굴의 귀엽기만 한 이미지를 커버해 주므로 동그란 얼굴형에 어울린다,


[Queen 최하나 기자] 사진 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