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4:45 (금)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3m 초대형 대통찜+코다리 등갈비찜·서대구이 한상·토란 파이 만주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3m 초대형 대통찜+코다리 등갈비찜·서대구이 한상·토란 파이 만주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6.03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3일) 오후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1327회 맛집오늘에서는 △인생 역전의 맛-반건조 서대구이 한상(마시안생선구이전문점) △백 년 단골의 뚝배기-3m 초대형 대통찜+코다리 등갈비찜(왕대통수라찜), 그리고 △이PD가 간다, 전남 곡성-토란 파이 만주(가랑드)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 코너에서는 액세서리 수리 및 보관법에 대해 알아본다. 이날 방송에서는 과학교육학 최은정 박사가 출연해 도움말을 전한다.

◆ <인생 역전의 맛> 반건조 서대구이 한 상으로 인생 역전 편에서는 인천 중구 ‘마시안생선구이전문점’을 찾아간다.

▷ 마시안생선구이전문점 : 인천 중구 덕교동(마시란로)에 있는 생선구이 맛집이다. 모둠구이정식과 서대정식이 인기메뉴. 한번 말린 생선으로 쫀득하고 야들한 식감이 일품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푸짐한 생선구이 정식을 즐길 수 있다고 한다.

- 오늘메뉴 : 반건조 서대구이 한 상(서대정식) / 그 외 모둠구이정식
- 영업시간 : 매일 10:30-20:00. 매주 월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603회, 모둠생선구이정식)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백 년 단골의 뚝배기> 3m 초대형 대통찜 + 코다리 등갈비찜 편에서는 경기도 시흥시 ‘왕대통수라찜’을 소개한다.

▷ 왕대통수라찜 : 경기 시흥시 대야동(호현로)에 있는 한식당(안심식당)이다. 대나무통에 전복부터 오리, 칠면조, 새우, 보쌈, 고구마, 호박 등 몸보신 하기 좋은 메뉴라고 한다.

- 오늘메뉴 : 3m 초대형 대통찜 + 코다리 등갈비찜
- 영업시간 : 매일 09:30-21:00. 연중무휴.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1247회, 왕대통수라찜 / 378회, 대통찜), 생방송투데이(2371회, 대통찜), 맛있는녀석들(177회, 대통찜), 2TV생생정보(27회, 삼계탕/대통찜) 등 여러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이다.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 <이PD가 간다> 코너에서는 전남 곡성으로 여행을 떠난다.

▷ 곡성 장미꽃밭 - 섬진강기차마을 : 전남 곡성군 오곡면 오지리(기차마을로)에 있는 체험마을이다.

- 운영시간 : 매일 09:00-19:30 (입장시간 09~18시 / 퇴장시간 19:30)

▷ 곡성 둑방 장터 - 기차당 뚝방마켓 협동조합 : 전남 곡성군 곡성읍 곡성로
- 운영 시간 :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 오후 6시 (우천 시 일요일 개장)

▷ 가랑드 : 전남 곡성군 곡성읍 읍내리(낙동원로)에 있는 디저트 카페다.

- 메뉴 : 곡성 토란 파이 만주 
- 영업시간 : 평일 09:00-20:00. 주말 09:00-18:00. 연중 무휴

◆ <엄마는 슈퍼우먼> ‘전통시장 제면소 엄마’ 편에서는 인천 부평구 ‘권혁규손국수’로 안내한다.

▷ 권혁규손국수 :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4동(주부토로22번길) 부평시장 내에 있는 국숫집이다.

- 메뉴 : 칼국수, 생면, 소면, 중면, 웰빙면 등
- 영업시간 : 매일 08:00-18:30. 매주 화요일 휴무.

제작진은 이날 소개된 맛집에 대해 “방송 직후에는 붐빌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길 권유한다”고 전했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