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30 (목)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가격파괴 6천원 짜장정식·8천원 짬뽕정식(보배루)…초계탕&닭무침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가격파괴 6천원 짜장정식·8천원 짬뽕정식(보배루)…초계탕&닭무침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6.08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8일) 오후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1330회 맛집오늘에서는 △가격파괴Why-6000원 짜장정식, 8000원 짬뽕정식(보배루) △택시맛객-초계탕&쟁반닭무침(평양초계탕막국수) △체험! HOT한 현장-참소라잡이(여포횟집)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 코너에서는 ‘온 가족이 즐기는 무료 문화생활’에 대해 알아본다.

▶ 무료 숲 체험, 목공체험
▷ 미동산 수목원 : 충청북도 청원군 미원면 수목원길
- 매월 20일에 한 달 단위로 선착순 사전 예약 접수 (개인: 주말, 단체: 평일 예약 가능)
- 신청방법: 미동산수목원 사이트에서 신청 (자녀 있는 가정 우선 접수)

▶ 무료 영화 관람
▷ 이천 시청 무료 자동차 극장 : 경기도 이천시 부발읍 무촌리(중부대로)
- 2주 단위로 선착순 사전 예약 접수 (이천 시민 우선)
- 신청방법: 이천문화재단 사이트에서 신청
- 여주, 이천 현재 시행 중 / 부산, 괴산, 서울 시행 예정

▶ 공연 관람 무료 (9월까지 진행)
▷ 뮤직빌리지 음악역 1939 :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석봉로
- 매주 토요일 1회 공연
- 코로나19로 인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유지를 위해 부득이하게 선착순 예약제(100명)로 신청을 받고 있으니 양지 바람.
- 신청방법: 카카오톡 친구 추가 → 음악역1939 검색 → 친구추가 → 채팅창에 예약 신청

◆ <가격파괴Why> ( ? )원 짜장 정식 & 짬뽕 정식 편에서는 대구 달서구 ‘보배루’로 안내한다.

▷ 보배루 :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동(당산로38길)에 있는, 역대급 가성비의 중식당이다.

- 메뉴&가격 : 1인 6,000원 짜장정식(짜장+탕수육+군만두+춘권) / 1인 8,000원 짬뽕정식(짬뽕+탕수육+군만두+춘권)
-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 <택시맛객> 시원하게 즐기는 보양식 초계탕 & 닭무침 편에서는 서울 은평구 ‘평양초계탕막국수’를 소개한다.

▷ 평양초계탕막국수 : 서울특별시 은평구 진관동(대서문길)에 있는 막국수 맛집(안심식당)이다. 초계탕에 물김치가 들어가서 초계탕이 시원하고 담백하다. 닭고기는 전혀 비리지 않고, 잣이 초계탕에 들어가서 고소하다고 한다. 닭 날개는 1인당 하나씩 먹을 수 있으며 메밀 막국수도 기본으로 제공된다고 한다.

- 메뉴&가격 : 초계탕 2인 33,000원 / 3인 47,000원 / 4인 60,000원 / 쟁반닭무침 1접시 25,000원
- 영업시간 : 11:00-21:00. 5월~8월 휴무 없음.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399회, 살얼음초계탕)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제작진은 이날 소개된 맛집에 대해 “방송 직후에는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 <체험! HOT한 현장> 여름 바다의 참맛! 참소라잡이 편에서는 경기도 안산시 ‘여포횟집’을 찾아간다.

▷ 여포횟집 (참소라 구매처)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대남로)에 있는 생선회 맛집이다.

◆ <미니 인생극장 마이웨이> 전통 방식으로 되살리는 고가구 복원 편에서는 경남 김해시 ‘모란디엔틱’으로 안내한다.

▷ 모란디엔틱 앤틱명가 : 경상남도 김해시 관동동(덕정로12번길)에 있는 앤틱가구점이다. 

- 영업시간 : 10:00–18:00. 일요일·공휴일 휴무

제작진은 “방송 후, 통화량이 많아 연결이 지연될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린다”면서, 또한 “방송 후, 매장이 혼잡할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해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