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4:25 (금)
 실시간뉴스
김 총리 “백신 접종 완료자, 이르면 7월부터 해외 단체여행 허용”
김 총리 “백신 접종 완료자, 이르면 7월부터 해외 단체여행 허용”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6.09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부겸 국무총리
김부겸 국무총리

김부겸 국무총리는 9일 "정부는 방역상황이 안정된 국가들과 협의를 거쳐 백신접종을 완료한 분들에 한해서 이르면 다음달, 7월부터 단체여행을 허용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오늘 중대본에서는 여행안전권역, 일명 '트래블 버블' 추진방안을 논의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총리는 "코로나19로 국가 간 이동이 오랫동안 제한되면서 항공·여행업계는 심각한 타격을 입은 반면, 해외여행 재개를 희망하는 국민들은 많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총리는 "접종을 마치고, 출입국시 진단검사에서 음성이 확인되면 별도 격리 없이 여행이 가능하게 된다"며 "해외여행은 많은 국민들께서 기대하시는 일상회복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총리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계획대로 순항하고 있다"며 "최대한 이른 시일 내에 1300만명 국민들께서 1차 접종을 마치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주와 다음주에 접종을 예약하신 분만 500만명이 넘는다. 안전하고 신속한 접종에 역량을 집중해야 할 때"라며 "질병관리청과 각 지자체는 백신 배송과 보관, 접종과 이상반응 대응 등 전 과정을 세심하게 관리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 총리는 또 "금요일(11일) 중대본에서는 다음주부터 적용될 거리두기 단계 조정안을 확정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3주간 방역상황을 안정시켜야 상반기 예방접종도, 7월 거리두기 개편도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현장이 중요하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방역 인력, 특히 지자체 공직자들께서 힘들게 싸우고 계시는 것 잘 알고 있다"며 감사를 전했다.

김 총리는 "정부도 도울 방법을 찾겠다"며 "어려운 시기를 함께 하고 계시는 국민들을 바라보고 힘을 모아주시기 당부드린다. 국민들도 훗날 코로나19와의 전쟁에서 당당하게 승리한 여러분의 노고를 잊지 않으실 거라고 확신한다"고 격려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