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40 (목)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13첩 한우정식-소고기 로스구이 정식(대추나무집)…동안피부 비법 소개
[생방송오늘저녁] 13첩 한우정식-소고기 로스구이 정식(대추나무집)…동안피부 비법 소개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6.10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10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576회에서는 △이천 명물! 특별한 손맛에 빠진 견공들 △120년 고택에서 즐기는 13첩 한우정식 △응답하라, 1990년대! 올드카 삼총사 △자외선 비켜! 동안피부 비법 大공개 등이 방송된다.

◆ [특종! 동물의 세계] 이천 명물! 특별한 손맛에 빠진 견공들

쌀과 도자기를 제치고 경기도 이천의 신명물로 등극한 주인공. 미용실 힐링 스팟인 두피관리실에서 헤드 스파를 즐기는 푸들 모리! 미용실을 운영하는 엄마 찬스로 매일같이 샴푸와 스팀 마사지, 림프선 지압까지 풀코스로 즐기고 있다는데! 손님들과 나란히 누워 스파를 즐기는 모습에 이미 전국 미용인들 사이에서는 명성이 자자했다고. 

평소 미용실 직원과 손님들 관심을 한껏 즐기다가도 관리실 의자에 오르는 순간 고요히 스파의 세계로 빠져드는 경지에 이른 모리. 눈을 감은 듯 뜬 듯 오묘한 표정으로 간식도 마다한 채 오로지 엄마의 손길과 물소리에만 집중하는 진정한 고수의 면모를 보여주는데. 

이 모습을 유심히 지켜보던 리트리버 델리도 스파에 관심을 보여 남매가 함께 헤드 스파를 즐기고 있다. 하늘을 보고 비스듬히 드러누운 자세를 유지하는 게 압권. 유별난 헤드 스파 사랑 덕에 두 남매 모두 두피 각질 하나 없이 깨끗한 모공, 모발 상태를 얻었다고. 고급 취미생활을 즐기는 미용실 사는 개 남매 모리와 델리를 소개한다.

◆ [노포의 손맛] 120년 고택에서 즐기는 13첩 한우정식

▷ 대추나무집 : 충청북도 제천시 명동(의병대로12길)

- 오늘메뉴 : 13첩 한우정식 (소고기 로스구이 정식)
- 영업시간 : 매일 12:00-20:30
- 100% 예약제, 마지막 손님 오후 6시 30분

충북 제천의 한 골목길, 오래된 가옥이 멀리서도 한눈에 들어온다. 식당 입구에 들어서면 어렸을 적 갔던 시골 할머니 댁을 방불케 한다. 오래된 나무부터 가마솥, 항아리 등 곳곳 세월의 흔적들이 고스란히 묻어나 있는 이곳은 주인장의 친정엄마 때부터 살았던 120년이나 된 고택. 친정엄마의 손맛을 이어받아 43년째 운영 중이다. 

이 노포의 메뉴는 딱 하나! ‘소고기 로스구이 정식’! 메뉴를 시키면 소고기 특수 부위에 들기름을 뿌려 13여 가지 종류의 반찬들과 함께 나온다. 기름이 빠지지 않는 특수 철판을 이용해 고기를 굽는데, 히든 메뉴인 ‘오징어 찌개’를 위한 것이라고. 남은 고깃기름에 오징어 찌개 재료들을 들이부어 끓여주면 느끼했던 소고기의 맛을 개운함으로 바꾸어 준다. 

10여 가지 이상의 잡곡을 넣어 압력솥째 손님에게 나가는 영양밥과 주인장이 직접 만드는 경단 또한 정식 메뉴에서 빠질 수 없는 특별 메뉴들이라는데. 한 상 먹고 나면 후한 대접을 받은 것 같다는 ‘소고기 로스구이 정식!’ 최상의 재료를 쓴다는 신념으로 43년 동안 대를 이어온 가게의 철학과 한상차림의 품격을 만나러 제천으로 떠나본다.

◆ [신박한 네바퀴 여행] 응답하라, 1990년대! 올드카 삼총사

▷ 창원휴양림오토캠핑장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석곡리(석곡로)

올드카의 매력에 푹 빠져 차박 캠핑을 즐기는 캠퍼들이 있다! 어릴 적 친구인 류상수 캠퍼(42)를 통해 올드카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됐다는 서재수 캠퍼(42)! 1991년에 출시된 이 차는 출시 당시 고급 SUV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차종인데! 출시된 지 30년이 훌쩍 넘는 올드카의 클래식한 매력에 푹 빠졌다는 캠퍼들. 

지금은 단종 돼 수리도 어렵기 때문에 차주들끼리 커뮤니티가 잘 형성돼 있다는데. 이 커뮤니티의 부산·경남 모임에서 만났다는 캠퍼들은 평소에도 퇴근 후 잠깐 만나 커피를 마시거나 가족과 함께 캠핑을 떠나는 등 다양한 만남을 이어오고 있단다. 

집에서는 온전한 나만의 공간이 없는 아빠들에게 쉴 공간이 되어준다는 올드카! 같은 차종이지만 캠퍼들의 취향에 따라 차 내부의 모습은 각양각색. 그중에서도 한종희 캠퍼(44)의 최첨단 튜닝은 입이 떡 벌어질 정도! 코앞으로 더위가 훌쩍 찾아온 초여름, 올드카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차박 캠핑을 신박한 네바퀴 여행에서 만나보자.

◆ [꿀팁TV] 자외선 비켜! 동안피부 비법 大공개

한낮 기온이 20도 중반을 넘나드는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면서 자외선 주의보가 발동했다! 특히 레저나 여행 등 야외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자외선에 노출되는 시간이 증가하는데. 자외선은 피부 속 콜라겐을 파괴해 피부 노화는 물론 심하면 피부암까지 부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제작진에게 온 한 통의 제보 문자. 뱀파이어 설이 돌 정도로 동안 피부를 자랑하는 이가 있다는데. 직접 찾아가 봤더니 30대 초반의 외모로 보이는 배세연 씨를 만날 수 있었는데. 그의 나이는 무려 48세. 반백 살을 바라보는 나이임에도 주름 없는 탱탱한 피부를 자랑하는 그의 비결은 무엇일까? 

하루 10~15분간 햇빛을 받으며 비타민D를 충전하는 것과 저분자 피쉬 콜라겐을 섭취한다는 것. 콜라겐은 피부 진피층의 90%를 차지하고, 뼈와 연골 등 우리 인체를 구성하는 중요한 성분으로 20대부터 1% 감소하기 시작해 40대 이후로 급격히 감소하는데. 체내 생성이 불가해 외부에서 섭취해주는 게 중요하다는데.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지키는 방법! <꿀팁TV>에서 소개한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