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50 (금)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오리백숙&삼채누룽지백숙(합정오리농장)·평양냉면&녹두전(능라평양냉면)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오리백숙&삼채누룽지백숙(합정오리농장)·평양냉면&녹두전(능라평양냉면)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6.10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10일) 오후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1332회 맛집오늘에서는 △유별난 맛집-초대형 오리백숙&오리주물럭(합정오리농장) △장사의 신-연매출 12억 평양냉면&녹두전(능라평양냉면), 그리고 △미스터Lee의 사진 한 컷, 전남 고흥군-매생이호떡&유자호떡(거금특산품)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 코너에서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변화된 일상’을 소개한다.

▷ 질병관리청 콜센터 : 문의 1339

◆ <유별난 맛집> 편에서는 초대형 오리백숙&오리주물럭 맛집 서울 은평구 ‘합정오리농장’으로 안내한다. 

▷ 합정오리농장 : 서울특별시 은평구 신사동(증산로23길)에 있는 오리요리 전문점이다.

- 메뉴&가격 : 삼채 누룽지 백숙 53,000원 / 생오리 부추 주물럭(1人) 14,000원 / 볶음밥 2,000원
- 영업시간 : 매일 11:00~23:00 (사회적 거리두기로 홀 영업 마지막 시간 오후 10시)

제작진은 이날 소개된 맛집에 대해 “방송 후, 손님이 몰릴 수 있으니 전화 후 방문 바란다”고 전했다.

◆ <장사의 신> 편에서는 연 매출 12억 원, 평양냉면 & 녹두전 맛집 경기도 남양주시 ‘능라평양냉면’을 찾아간다.

▷ 능라평양냉면 :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월문리(석실로)에 있는 냉면 전문점이다.

- 메뉴&가격 : 평양냉면 10,000원 / 녹두지짐 10,000원
-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제작진은 “방역수칙에 따라 마감시간이 조정될 수 있으니 확인 후 방문 바란다”고 전했다.

◆ <미스터Lee의 사진 한 컷, 대한민국> 304번째 미션에서는 ‘전라남도 고흥군’으로 여행을 떠난다.

▷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 전라남도 고흥군 봉래면 예내리(하반로)에 있다. 

▷ 풍양상회(숯불 생선구이) : 전라남도 고흥군 고흥읍 남계리(시장천변길)에 있다. 

▷ 남포미술관 : 전라남도 고흥군 영남면 양사리(팔영로)에 있다.

▷ 생태농원 소향 (매실 농가) : 전라남도 고흥군 두원면 운대리(금오길)에 있는 팜스테이 생태농원이다.

▷ 고흥우주발사전망대 : 전라남도 고흥군 영남면 남열리에 있다.

▷ 거금특산품 (호떡) : : 전라남도 고흥군 금산면 신촌리(거금로)에 있는, 매생이호떡, 유자호떡 등 호떡 전문점이다.

- 메뉴 : 매생이호떡, 유자호떡 등
- 영업시간 : 매일 08:30-19:00 (여름 예약시 연장 영업)
- TV방송정보 : 6시내고향(6738회, 매생이호떡)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쑥섬 : 전라남도 고흥군 봉래면 사양리(애도길)에 있는 섬이다.

쑥섬은 전라남도 고흥군 봉래면 외나로도 북서쪽에 있는 섬으로, 정식 명칭은 애도(艾島). 나로도 하나만 해도 6개의 크고 작은 섬이 하나로 묶여 봉래면을 이루고 그중에서 제일 작은 섬이 애도다. 쑥이 많아 쑥섬이라 불렀으며 같은 뜻의 한자로 애도라고 한다. 섬의 모양이 소(牛)가 누워 있는 형으로 와우형이라 했고, 동남북이 막혀 있어 호수처럼 보이기에 봉호라 하였다고 한다.

◆ <아는 만큼 위기탈출> 코너에서는 ‘캠핑장 가스 안전사고 주의’에 대해 알아본다.  

▷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 대전광역시 대덕구 미호동(대청로424번길)에 있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