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문래동 오리고기·대학로 순대·경춘선숲길 소곱창…서울기행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문래동 오리고기·대학로 순대·경춘선숲길 소곱창…서울기행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6.1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서울 서울 서울 - 서울편’ / EBS 제공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서울 서울 서울 - 서울편’ / EBS 제공

오늘(6월 14일) EBS1TV 오타바이 타는 꽃중년, 신계숙 배화여대 전통조리과 교수의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시즌2 제9화는 ‘서울 서울 서울 - 서울편’이 방송된다.

현대와 전통이 조화를 이루며 공존하는 대한민국의 중심, 서울! 신계숙, 드디어 서울에 입성한다!

기술과 예술이 만나 새로운 명소로 탄생하고 버려졌던 철길에 문화를 덧입혀 감성 넘치는 낭만의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옛 시간을 간직한 채 살아가는 사람들과의 특별한 만남까지! 맛과 멋. 흥이 넘치는 신계숙 표 서울 여행! 골목골목을 누비며 찾아낸 서울의 다채로운 매력들!  뻔하지 않고 펀(Fun)한 서울 여행이 펼쳐진다!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서울 서울 서울 - 서울편’ / EBS 제공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서울 서울 서울 - 서울편’ / EBS 제공

◆ 제9회. 서울 서울 서울 – 서울편 (6월 14일 오후 10시 45분)

빠른 유행을 선도하는 화려함의 대명사, 대한민국의 중심이자 수도인 서울! 우리가 몰랐던 서울의 새로운 모습을 찾기 위해 신계숙이 나섰다!

낡은 기계음만 즐비하던 철공소 동네에서 예술의 거리로 새로 태어난 문래창작촌. 오래 되어 낡아 가던 레트로한 골목이 젊은 예술가들이 들어와 소위 힙으로 무장하며 따끈따끈한 핫플레이스로 탄생했다.

이곳에서 신계숙은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4인조 인디밴드 ‘9001’을 만난다. 나이 성별 불문! 음악으로 하나가 된 신계숙과 밴드 ‘9001’! 흥으로 가득한 그들의 케미가 폭발한다!

이대로 헤어지기 너무 아쉬워 문래동의 터줏대감 오리고기 음식점으로 향한 그들! 맛있는 음식과 함께 분위기도 무르익어가고, 문래동에 정착한 청춘들의 꿈을 응원한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종로에는 시간이 멈춘 듯한 길이 있다. 조선 시대 3대 빨래터 중 하나인 원서동 빨래터부터 80년대 풍경을 고스란히 간직한 계동길까지….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해주는 종로! 계숙의 특별한 추억을 찾아 세종문화회관으로 향했는데! 얼떨결에 뮤지컬도 배우고 대공연장 무대에 서게 된 계숙! 계숙의 첫 뮤지컬 연기는 어떤 모습일까? 삭막한 도시 생활에 오랫동안 삶의 윤활유가 된 문화의 중심, 세종문화회관! 그곳에서 계숙은 새로운 추억의 한 페이지를 써 내려간다.

또 다른 문화의 중심, 젊은 문화의 산실 대학로로 찐친(친구)을 만나러 달려간 계숙! 친구는 닮는다더니…. 계숙의 바이크에 대한 열정만큼 순대에 대한 열정이 대단한 친구다. 두 요리 고수의 만남! 두 사람이 만드는 순대는 어째 일반 순대와 다르다? 24가지 재료를 이용해 만든 친구의 순대 스테이크 VS 계숙 표 중국식 순대! 그동안 가지고 있던 순대에 대한 고정관념을 바꿔줄 새로운 순대 요리가 탄생한다!

버려진 녹슨 철로를 숲길로 조성해 새로운 데이트명소로 주목받고 있는 경춘선숲길! 이곳에는 누가 알아주지 않아도 묵묵히 이 숲길을 가꾸는 한 시인이 살고 있다. 아내와의 추억을 되새기기 위해 숲을 가꾸고 꽃과 나무에 이름표를 달아준다는 시인. 그가 들려주는 아름다운 경춘선숲길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경춘선숲길의 명물은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소곱창! 구이로 먹어야 그 쫄깃함과 고소한 맛이 배가 된다는 소곱창을 먹은 계숙은 맛에 감탄하며 멘트도 잊고 볶음밥까지 무아지경으로 먹으며 서울 여행의 대미를 장식한다.

기술과 예술의 만남으로 새로운 문화를 탄생시키고, 빠르게 변해가는 서울에서 옛것을 지키며 자신만의 시간으로 살아가는 사람들! 자연과 더불어 힐링의 명소로 거듭난 폐철로의 변신까지! 서울 구석구석에 숨겨진 다채로운 매력을 들여다본다.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시즌2 제9화 ‘서울 서울 서울 – 서울 편’은 6월 14일 오후 10시 45분 EBS1TV에서 만날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