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10 (목)
 실시간뉴스
한화투자증권, 현대홈쇼핑 목표가 상향…“자회사 실적 호조에 고성장 가능성”
한화투자증권, 현대홈쇼핑 목표가 상향…“자회사 실적 호조에 고성장 가능성”
  • 이광희
  • 승인 2021.06.14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홈쇼핑

한화투자증권은 현대홈쇼핑에 대해 자회사의 실적 호조에 힘입어 높은 성장률을 기록할 수 있을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올렸다. 

14일 남성현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현대홈쇼핑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12만3000원으로 상향한다"고 밝혔다.

현대홈쇼핑의 목표주가를 높인 이유는 인테리어부문 자회사 현대L&C의 실적 성장이 가파르기 때문이다. 

남 연구원은 "인테리어부문 종속회사 현대L&C가 북미 주택시장 호조에 따른 해외매출 증가에 힘입어 1분기에도 호실적을 기록한 가운데 당분한 이런 실적 성장 추이는 지속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1분기 현대L&C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9.3% 성장한 2766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7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13.8% 늘었다. 이같은 성장세가 2022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그 근거로 남 연구원은 △국내 공급물량 사이클을 고려할 경우 2022년 하반기 내장재 공급 비중이 증가할 가능성이 높고 △세종공장 추가 라인 증설에 따른 효과가 기대되며 △그룹사(현대리바트) 시너지를 통한 영업망 확대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꼽았다.

그는 "현대홈쇼핑은 막대한 현금성 자산에도 불구하고 이를 활용한 사업부 성장이 뚜렷한 성과를 보여주지 못했기 때문에 저평가됐었지만 최근 신사업투자를 통한 성과가 나타나고 있는 만큼 저평가 영역에 머무를 이유는 없다고 판단한다"고 분석했다.

[Queen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