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10 (금)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가마솥 곰탕 전골(곰탕 고우고)·동치미 막국수(강계봉진막국수)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가마솥 곰탕 전골(곰탕 고우고)·동치미 막국수(강계봉진막국수)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6.14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14일) 오후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1334회 맛집오늘에서는 △청춘시대-여름 보양식 가마솥 곰탕 전골(곰탕 고우고) △전설의 맛-44년 전통 동치미 막국수(강계봉진막국수)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 코너에서는 ‘알뜰살뜰 돈 버는 쇼핑법’에 대해 알아본다.

▷ 대한민국 농할 상품권 구매정보
: https://blog.naver.com/zeropay_official/222377441741 

▷ 광명전통시장 : 경기도 광명시 광이로13번길
▷ 새서울정육점 : 경기도 광명시 광이로 13번길
▷ 군산상회 (채소) : 경기도 광명시 오리로 964번길
▷ 산골쌀마을 : 경기도 광명시 광명로 928번길
▷ 이동청과 : 경기도 광명시 오리로964번길

◆ <청춘시대> 여름 보양식 가마솥 곰탕 전골 편에서는 광주광역시 동구 ‘곰탕 고우고’를 찾아간다.

▷ 곰탕 고우고(高牛考) : 광주 동구 산수동(계림로)에 있는 곰탕 전문점이다. 뜨거운 가마솥에서 정성스럽게 고아낸 100% 한우 사골국물과 푹 삶아 부드러운 한우고기, 조미료 없이 직접 담근 감칠맛 도는 김치와 깍두기, 토굴에서 직접 공수해오는 통통한 새우젓, 그리고 감칠맛의고추다대기로 정성스러운 한상을 제공한다고 소개한다.

- 오늘메뉴 : 가마솥 곰탕 전골
- 영업시간 : 화~일 11:00–21:00, 월요일 휴무

◆ <전설의 맛> 44년 전통 동치미 막국수 편에서는 경기 여주시 ‘강계봉진막국수’를 소개한다.

▷ 강계봉진막국수 : 경기 여주시 대신면 천서리(천서리길)에 있는 막국수 맛집(안심식당)이다. 물 막국수, 양념 막국수, 온 막국수 등 세 종류의 막국수를 맛볼 수 있다고 한다. 다진 돼지고기와 특제양념, 오이, 무가 고명으로 올려진 양념 막국수가 인기라고 한다.

- 오늘메뉴 : 동치미 막국수 / 비빔막국수, 물막국수, (곱빼기)막국수, 편육 등
- 영업시간 : 평일 10:30-20:30, 주말 11:00-20:00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1095회, 막국수), 2TV생생정보(541회, 막국수), 6시내고향(6256회, 막국수), 백종원의3대천왕(41회, 비빔막국수/편육), MBC파워매거진(264회, 막국수)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된 맛집이다.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제작진은 이날 소개된 맛집에 대해 “방송 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편에서는 배우 고인범의 고향 경상남도 창원시로 여행을 떠난다.

▷ 북면수변생태공원 : 경남 창원시 의창구 북면 외산리

▷ 장복산 편백 치유의 숲 : 경남 창원시 진해구 장복산길
- 산림 치유 프로그램은 예약 후 체험 가능

▷ 마산어시장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복요리로

▷ 미더덕모꼬지맛집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동면 고현리(미더덕로)에 있는 한식당이다.

▷ 무빙보트 : 경남 창원시 의창구 용지동
- 월요일, 화요일 휴무

◆ <나나랜드> 낭만 부부의 숲속 외딴집 편에서는 나나인 황득준·김정윤 부부를 만나본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