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00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올챙이국수(대박집·강희네)·꽃게튀김…만리재길 평양냉면·돼지꼬리구이 등
[생방송투데이 맛집] 올챙이국수(대박집·강희네)·꽃게튀김…만리재길 평양냉면·돼지꼬리구이 등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6.1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14일) SBS ‘생방송 투데이’ 2844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이PD 맛투어, 만리재길(을밀대, 용마루굴다리껍데기, 희희) △자족식당-꽃게튀김(대한횟집만세튀김) △먹킷리스트-올챙이국수(정선군 ‘대박집’, 홍천군 ‘강희네’) 등이 방송된다.

◆ <다짜고짜 이PD 맛투어> 코너에서는 ‘맛 따라 길 따라 (서울 마포구) 만리재길’ 편이 방송된다.

▷ 을밀대 평양냉면 : 서울 마포구 염리동(숭문길)에 있는 냉면 전문점(백년가게, 안심식당)이다. 평양냉면 특유의 독특한 맛을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한다.

- 오늘메뉴 : 평양냉면, 녹두전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명절 휴무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350회, 평양냉면), 모닝와이드(6662회, 평양냉면), 인생메뉴잘먹겠습니다(2회, 평양냉면), 찾아라맛있는TV(545회, 평양냉면) 등 여러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이다.

참고로 <백년가게>는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면서도 오래도록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점포 가운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그 우수성과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아 공식 인증받은 점포다.

그리고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 용마루굴다리껍데기 : 서울 마포구 공덕동(만리재옛길)에 있는 돼지꼬리, 껍데기 구이가 인기인 육류, 고기요리 맛집이다.

- 오늘메뉴 : 돼지꼬리구이
- 영업시간 : 매일 17:00-23:00. 일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맛있는녀석들(188회, 꼬리구이)에서도 소개된 곳이다.

▷ 희희 : 서울 마포구 염리동(독막로)에 있는 우동, 소바 맛집이다.

- 오늘메뉴 : 고등어구이 온소바
- 영업시간 : 매일 11:30-22:00 (매일 15:00-18:00 Break Time). 일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611회, 고등어온국수/단새우냉국수)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자족식당> 절정의 맛! 알 꽉 찬 ‘자족 꽃게’ 편에서는 충남 태안군 ‘대한횟집만세튀김’으로 안내한다.

▷ 대한횟집만세튀김 :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창기리(백사장1길에 있는, 신선한 활어회와 만세튀김, 조개구이 등을 판매하는 맛집(안심식당)이다.

- 오늘메뉴 : 꽃게튀김, 간장게장
- 영업시간 : 매일 09:00-21:00. 주말 09:00-23:00 
- TV방송정보 : 맛있는녀석들(245회, 대하), 2TV생생정보(798회, 게장), 생생정보통(833회, 꽃게튀김), 찾아라맛있는TV(555회, 대하장), 생방송투데이(830회, 게장)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된 맛집이다.

◆ <먹킷리스트> 강원도의 여름 진미, 올챙이국수 편에서는 강원도 정선군 ‘대박집’과 홍천군 ‘강희네’를 찾아간다.

▷ 대박집 : 강원 정선군 정선읍 봉양리(5일장길)에 있는, 녹두전, 메밀전병 등이 들어간 모둠전이 인기인 한식당이다. 올챙이국수에는 옥수수가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 산초기름에 부친 산초두부도 많이 찾는다고. 곤드레밥은 바닥에 간장 양념이 깔려있다고 한다.

- 오늘메뉴 : 冷 올챙이국수 & 메밀전
- 영업시간 : 매일 07:00-19:00. 매월 15일 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901회, 콧등치기국수/곤드레밥), 굿모닝대한민국(775회, 콧등치기국수/곤드레밥) 등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강희네 : 강원 홍천군 홍천읍 신장대리(꽃뫼로)에 있는, 올챙이국수로 유명한 맛집이다. 올챙이국수란 묵처럼 익힌 옥수수로, 굵고 짤막하게 만든 국수를 말한다. 삶은 국수에 양념 조선간장을 넣어 먹으며 여름에는 시원하게 콩 국물에 말아서 먹는다고 한다.

- 오늘메뉴 : 비빔 올챙이국수 & 홍총떡
- 영업시간 : 매일 10:00-21:00. 연중무휴
- TV방송정보 : 배틀트립(126회, 메밀총떡/올챙이국수)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자연인> ‘무뚝뚝 할배, 꽃길만 걷자2’ 편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자연인 박창호 씨가 다시 출연한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