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7-02 01:10 (토)
 실시간뉴스
도곡정보문화도서관, 자녀 독서습관 기르는 ‘부모교육 프로그램’ 운영
도곡정보문화도서관, 자녀 독서습관 기르는 ‘부모교육 프로그램’ 운영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6.22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40여 개 이상의 국가에서 실시 중인 북스타트 프로그램 연계
영어그림책 처음 접하는 자녀 둔 학부모 대상, 수준별 즐거운 영어 그림책 공부법 강연

강남구(구청장 정순균) 산하 강남문화재단(이사장 최병식, 이하 재단)의 도곡정보문화도서관이 자녀에게 평생 독서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그림책으로 우리 아이 키우기’와 ‘영어그림책의 힘’으로 책을 통해 자녀와 부모 사이의 유대를 증진할 수 있는 기회로 꾸려질 예정이다.

‘그림책으로 우리 아이 키우기’는 세계 40여 개 이상의 국가에서 실시 중인 독서를 통해 행복한 사람으로 아기를 키워내는 사회적 육아지원 운동인 ‘북스타트’ 사업 연계 프로그램이다. 도곡정보문화도서관은 ‘북스타트코리아(책읽는사회문화재단)’의 부모교육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으며 영·유아 양육자가 다양한 그림책 전문가들로부터 ‘북스타트’를 배우고 실천 할 수 있도록 강좌를 구성했다.

‘영어그림책의 힘’은 여름방학을 맞아 영어 그림책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이 보다 즐겁게 독서를 받아들이도록 학부모에게 올바른 영어 그림책 공부법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영어그림책의 힘」의 저자 정정혜 작가가의 강연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학부모는 자녀의 수준에 알맞은 책을 골라 함께 교감하는 시간을 가지며 유·아동에게는 영어 학습에 대한 흥미를 심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강연 수강 신청은 도곡정보문화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강남문화재단 독서진흥팀(1644-3227)을 통해 가능하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