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10 (금)
 실시간뉴스
네일 메이크업도 셀프로
네일 메이크업도 셀프로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1.06.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방문이 꺼려지는 것은 염색이나 퍼머넌트를 위한 헤어숍만이 아니다. 때가 되면 새로운 패턴의 네일로 기분 전환하던 것은 이제 추억이 된 듯. 하지만 집에서 내 손으로 할 수 있는 셀프 네일은 더욱 다양해졌다. 성공적인 셀프 네일을 위한 가이드.


표면을 매끈하게

셀프 네일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매니큐어를 바를 때와 마찬가지로 먼저 손톱 손질을 깔끔히 해야 한다. 특히 스티커 타입이나 젤 타입 제품을 붙여야 할 때는 손톱 표면이 고르게 연마되어 있어야 손톱 위에 붙이는 스티커, 젤 등의 밀착력이 좋아지고 모양도 예쁘게 된다. 손톱 위의 큐티클도 깨끗이 제거해 정리한다.

 

손톱의 모양을 정한다

원하는 모양으로 손톱의 형태와 길이를 정한다. 요즘 스티커나 젤네일은 무척 다양해 손톱의 모양도 원래 길이보다 길게 하는 것은 물론 귀여워 보이는 짧은 길이의 사각 형태로도 할 수 있다. 일상용으로는 짧은 것이 편리하다. 가장 무난한 것은 끝이 둥근 스타일, 개성 있는 느낌을 주려면 각지거나 뾰족하게 형태를 택한다. 무난하면서도 세련된 모양은 타원형 모양이 적당하다.

 

편리하고 완성도 높은 젤네일

셀프 네일은 간단히 붙이는 스티커 타입과 액상의 젤을 발라 램프에 굳히는 방법, 그리고 젤네일을 반 정도 굳혀 스티커처럼 붙이는 타입의 제품들을 선택할 수 있다. 얇은 스티커 타입의 제품은 붙이는 방법이 매우 간단하고 가격도 저렴해 처음 해보는 이들에게 알맞다. 그러나 완성도나 미적 감각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젤을 반쯤 굳혀 스티커처럼 붙이는 젤네일 타입이 가장 적당하다. 이런 스티커 타입 젤네일은 색상과 패턴이 매우 다양하고 손톱 위로 입체감이 우러나는 도톰한 부피감도 있어 만족도가 높다.

 

젤네일은 밀착이 중요

젤네일을 붙일 때는 큐티클 라인에 가장 근접하게 붙여준다. 그래야 원래 손톱처럼 자연스럽다. 손톱 위에 붙인 후 손톱깎이를 이용해 여분의 젤네일을 잘라 준다. 길이를 맞출 때는 손톱 줄을 이용하지 않는다. 붙인 다음 접촉이 견교해지도록 손톱 주변을 둘러가며 힘주어 눌러주고 네일 전용 램프를 이용해 젤네일을 단단히 굳혀준다. 네일을 완성한 후엔 약 3시간가량은 물에 손을 담그지 않는다.

 

Tip

젤네일을 손톱으로 옮겨 붙일 때는 접착 면에 이물질이나 지문이 묻지 않도록 핀셋을 이용한다. 지문이나 불순물이 묻게 되면 접착력이 떨어질 염려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Queen 최하나 기자] 사진 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