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2:50 (금)
 실시간뉴스
천연재료 활용한 피지 관리법
천연재료 활용한 피지 관리법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1.06.26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지선이 활발해지는 여름이면 그로 인한 피부 트러블도 늘어나 다른 계절보다 피지 조절을 위한 피부 관리가 절실해진다. 피부에 무리가 가지 않는 천연 재료를 활용한 피지 관리 팩 세 가지를 소개한다.

 

달걀 흰자로 강력 피지 관리

피부 미용 재료 면에서 달걀은 양면성을 갖는 재미있는 재료다. 피부가 부석 해지거나 영양이 부족해 거칠어질 때는 노른자 부분을 피부에게 주는 보약처럼 여기며 천연 팩으로 활용한다. 하지만 피부에 넘치는 피지를 잡기 위해서는 흰자가 유용하다. 특히 흰자 팩은 피지관리는 물론 모공 수축 작용도 있어 과도한 피지 분비로 인해 벌어지는 문제들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또 코 주변의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등을 제거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how to

달걀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하고 흰자는 거품 낸다. 거품 낸 흰자를 그대로 얼굴에 발라도 좋고, 꿀이나 해조가루를 1 작은 술 정도 넣어 팩 제를 만들어도 좋다. 피지로 인해 트러블이 걱정될 정도라면 흰자만 활용하도록 한다. 먼저 깨끗이 세안한 얼굴을 스팀 타월로 감싸 모공을 열어준다. 피지가 제거되기 쉬운 상태로 만들어 준 다음 흰자 거품을 발라주고 10여 분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튼튼한 피부를 위한 토마토

비타민 함유량이 높은 토마토는 먹는 것으로도 피부를 좋게 하지만 직접 피부에 바르면 피지 제거와 함께 피부 각질도 없애는 효과가 있다. 과일산 성분이 피부에 천연 딥 클렌징 효과를 내 피부 미용 효과를 극대화 시킨다. 또 비타민 C가 많아 잡티를 옅게 만드는 미백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how to

토마토는 갈아서 준비하는데 믹서기에 가는 것보다 강판에 가는 것이 비타민의 미용 효과를 놓치지 않고 누리기에 유리하다. 가장 쉬운 방법은 갈은 토마토를 깨끗이 세안한 피부에 그냥 얹는 것인데 물기가 많아 흘러내릴 염려가 있으므로 성근 거즈를 얼굴 위에 덮고 그 위로 발라준다. 흘러내리는 것이 싫다면 갈은 토마토에 밀가루를 조금씩 부어가며 걸쭉하게 만든 다음 깨끗이 세안한 피부 위로 펴 바르고 20분 후 미지근한 물로 꼼꼼히 씻어낸다.

 

녹차로 멀티플 서머 스킨케어

녹차가 주는 피부 미용 효과는 여러 가지인데 미백과 피지 조절 효과를 겸할 수 있어 여름 시즌 피부 관리 천연 팩 재료로는 최고로 꼽힌다. 더불어 안티에이징 효과도 있어 자외선으로 인해 여름이 지나면 으레 찾아오는 노화에 의한 주름 걱정도 미리 방지할 수 있다.

how to

먹고 남은 녹차 팩을 말려 두었다가 팩 제를 위해 한꺼번에 우려낸다. 혹은 녹차 잎을 이용해 진하게 녹차 물을 우린다. 녹차 물을 활용할 때는 호상 요구르트를 한 스푼 넣고 밀가루를 조금씩 넣어주면서 되직하게 팩 제를 만든다. 녹차가루를 활용할 때는 녹차가루 1 큰 술에 호상 요구르트를 1 큰 술 정도 넣어주고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펴 바른 다음 15~20분 후 씻어낸다. 녹차가루를 활용한 팩이 농도는 더 진한 편인데 피지 분비가 원활한 주변에 한 번 더 발라준다.


[Queen 최하나 기자] 사진 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