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2:35 (수)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주인장 키운 소, 한우 한상·황제모둠물회…소뜰애·골목대장포장마차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주인장 키운 소, 한우 한상·황제모둠물회…소뜰애·골목대장포장마차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6.25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25일) 오후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1343회 맛집오늘에서는 △고수의 부엌-황제 모둠물회(골목대장 포장마차) △재료 승부사-주인장이 키운 소 한우 한 상(소뜰애) △대물을 찾는 사람들(꽃송이버섯)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 코너에서는 ‘색(色)다른 매력, 컬러푸드 파프리카’에 대해 알아본다. 이날 방송에는 배화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송태희 교수, 정나래 요리연구가 등이 출연해 도움말을 전한다.

◆ <고수의 부엌> 동해를 통째로 옮긴 황제 모둠물회 편에서는 서울 마포구 ‘골목대장 포장마차’로 안내한다.

▷ 골목대장 포장마차 :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월드컵북로48길)에 있는 포장마차다. 생선회, 돌문어, 참소라 등 해산물 안주가 대표적이며 이 외에도 해물파전, 새우버터구이, 고갈비구이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오늘은 황제 모둠물회가 소개된다.

- 오늘메뉴 : 황제 모둠물회 
- 영업시간 : 매일 17:00-01:00.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591회, 황제물회/해물7종세트), 생방송투데이(1937회, 황제물회)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재료 승부사> 주인장이 키운 소로 만든 한우 한 상 편에서는 충북 제천시 ‘소뜰애’를 찾아간다.

▷ 소뜰애 : 충청북도 제천시 금성면 구룡리(청풍호로)에 있는 한우숯불구이 맛집(안심식당)이다. 판매자가 직접 키워 안심하고 먹는 한우 전문점이라고 한다.

- 오늘메뉴 : 한우 한 상 / 한우암소갈비살, 한우암소등심, 한우숯불불고기 등
- 영업시간 : 매일 10:00~21:00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제작진은 이날 소개된 맛집에 대해 “방송 직후 붐빌 수 있으니 시간을 두고 방문할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 <대물을 찾는 사람들> 편에서는 ‘여름 산의 보물, 꽃송이버섯을 찾아라!’가 방송된다. 

꽃송이버섯은 여름에서 가을까지 침엽수의 자른 그루터기나 죽은 나무의 언저리에서 자생한다. 한 덩어리의 지름은 10~30cm, 높이는 10~20cm로 하얀 꽃배추와 닮았고 아름답다고 한다. 

제작진은 “방송 후, 통화량이 많아 연결이 지연될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린다”면서 “방송 후, 매장이 혼잡할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해주기 바란다”고 했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