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6:35 (목)
 실시간뉴스
文대통령 "정치의 계절 … 靑·정부, 정치적 중립 지키며 민생 집중하라"
文대통령 "정치의 계절 … 靑·정부, 정치적 중립 지키며 민생 집중하라"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7.05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 2021.7.2 (사진 뉴스1)
문재인 대통령 2021.7.2 (사진 뉴스1)

 

문재인 대통령은 5일 참모회의에서 "경선레이스가 시작되면서 정치의 계절이 돌아왔으나, 청와대와 정부는 철저하게 정치적 중립을 지키는 가운데 방역과 경제회복 등 현안과 민생에 집중하라"고 지시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문 대통령이 정치적 중립을 당부한 배경과 관련, "정치의 계절이 돌아왔고 경선 레이스가 가열되는 상황 속에 청와대와 정부는 엄정한 중립을 지키겠다는 것"이라며 "또 모든 사람들이 그렇게 해야 한다고 말씀하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오는 7일 마르크 뤼터 네덜란드 총리와 한-네덜란드 화상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관계와 글로벌 이슈에 대해 논의한다. 이번 정상회담은 3년 만에 개최되는 것으로 수교 60주년 맞아 네덜란드가 먼저 제안하면서 이뤄졌다.

박 대변인은 "네덜란드는 6·25 전쟁에 5000여명을 파견한 우방으로 유럽국가 중 제2위의 우리나라 교역국"이라며 "최근에는 반도체, 신재생에너지 등 미래산업 분야에서 협력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네덜란드는 극자외선 노광장비 등 반도체 장비 생산 강국으로 우리나라의 반도체 제조 강점을 접목시켜 안정적인 공급망 구축 등 상호보완적 협력 가능성이 큰 것으로 평가된다"고 부연했다.

박 대변인은 "양 정상은 2016년 수립된 포괄적·미래지향적 동반자 관계를 바탕으로 글로벌 무대에서 협력 지평을 확대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라며 "이번 정상회담을 통해 양국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함께 대비해가는 동반자로서 관계를 강화해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Queen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