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9:10 (토)
 실시간뉴스
고성군, 15일 대흥초에서 학생 건의사항 추진현황 보고회 가져
고성군, 15일 대흥초에서 학생 건의사항 추진현황 보고회 가져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7.16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수님, 우리가 안전하게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마을 숲으로 만들어주세요.”

이는 지난 6월 17일 백두현 군수가 일일교사로 참여한 대흥 꿈길 프로젝트 수업 시간에 마을 숲을 살리기 위해 학생들이 군수에게 직접 한 말이다.

군 교육청소년과 윤정희 주무관에 따르면 당시 학생들은 마을 숲을 살리기 위해 직접 준비한 자료와 현장 방문을 통해 낡고 오래된 시설물, 무성한 풀, 방치된 쓰레기 등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을 건의했다.

이에 고성군은 학생들의 건의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대가면과 관련 부서의 협력으로 시설물 정비, 풀 제거, 쓰레기 수거 등 개선사업을 추진했다.

이어 7월 15일 대흥초등학교 꿈여울실에서 학생, 학부모, 백두현 고성군수, 건의사업 추진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흥초 학생 건의사항 추진현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학생들은 그동안 자신들이 건의한 내용을 토대로 마을 숲이 변해가는 모습을 보면서 감사함을 느꼈고 그 마음을 담은 편지를 군수에게 전달했다.

보고회는 전인관 대가면장이 그간 추진과정을 발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 후 현장을 확인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들이 건의한 사항을 어떤 과정을 통해 사업을 반영하고 개선했는지 알게 됐다.
 
또 지역민과 관계부서가 함께 해결하는 일련의 과정을 학습하고 체험했고 학생이 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 참여 방법을 일깨워주는 기회가 됐다.

백 군수는 “학생들도 군민이며, 군민이 건의한 사항들이 해결되는 것은 당연한 일인데 감사 편지를 받으니 더 큰 감동이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소중한 의견이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학생들이 제안한 사항들이 대가면민들과 관계부서의 협업으로 빠른 시간 내 처리될 수 있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고성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