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3:35 (수)
 실시간뉴스
평창군, 제3회 한국문화가치대상 “우수상”
평창군, 제3회 한국문화가치대상 “우수상”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7.16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은 (사)한국문화가치연구협회(이사장 김명곤)가 주관한 ‘제3회 한국문화가치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사)한국문화가치연구협회는 한국의 문화가치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자 2010년 설립된 법인으로<이사장: 김명곤 (전)문화관광부장관> 문화・관광・예술과 관련된 기관에 교육, 컨설팅 지원 및 문화를 보존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각종 문화 관련 사업을 기획・추진하고 있다.

‘한국문화가치대상’은 2019년 신설되어 올해로 3회째이며, 올해는 지난해부터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단체장의 문화 관련 공약사업뿐만 아니라 우수 문화정책 및 신규사업으로 평가대상을 확대하여 그 이행사항이 우수한 지방자치단체를 선정・시상한다.

평창군은 꿈의 오케스트라, 평창 평화포럼, 평화 페스티벌 등 12개의 심사대상사업을 제출했으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이후 올림픽 유산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각종 사업이 ‘우수상’ 수상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알려졌다.

기획실 기획팀 천규범 주무관에 따르면 평창군은 대관령면 일원에 500억 원 규모의 ‘평화 테마파크’를 조성하여 올림픽 개최지의 역사성과 상징성을 담은 세계적인 올림픽 관광지로 육성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 시상식은 15일 15시부터 진행되며, 코로나19의 여파로 31개 지자체장을 비롯해 60여 명이 참여하는 비대면 온라인 시상식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올림픽 이후 평창군의 문화・관광・예술 분야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사업들이 조금씩 결실을 보고 있고, 이번에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림픽 유산사업을 더욱 발전시켜 ‘평화도시 평창, 문화도시 평창’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강한 포부를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