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3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순무탑탕수육&회오리탑짜장·회비빔국수·바지락칼국수…고흥 나로도&쑥섬
[생방송투데이 맛집] 순무탑탕수육&회오리탑짜장·회비빔국수·바지락칼국수…고흥 나로도&쑥섬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7.21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21일) SBS ‘생방송 투데이’ 2870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오천만의 메뉴-회비빔국수(가덕국수), 바지락칼국수(오양손칼국수) △리얼 맛집-순무탑탕수육&회오리탑짜장(금문도), 그리고 △여행본능 섬-전남 고흥군 나로도&쑥섬 등이 방송된다.

◆ <여행본능, 섬> 코너에서는 ‘여름, 떠나고픈 힐링섬! 전남 고흥군 ‘나로도 & 쑥섬’으로 여행을 떠난다.

▷ 고흥 나로도 : 전라남도 고흥군 동일면과 봉래면을 이루는 섬으로 다도해해상국립공원에 속해 있다. 내나로도와 외나로도로 이루어져 있으며 기암괴석과 깨끗한 바다, 소나무숲, 유자나무, 계단식 논밭과 사철 따뜻한 날씨 등이 섬의 특징이다.

▷고흥 쑥섬 : 전라남도 고흥군 봉래면 사양리(애도길)에 있는 섬이다. 외나로도 북서쪽에 있는 섬으로, 정식 명칭은 애도(艾島). 나로도 하나만 해도 6개의 크고 작은 섬이 하나로 묶여 봉래면을 이루고 그중에서 제일 작은 섬이 애도다. 쑥이 많아 쑥섬이라 불렀으며 같은 뜻의 한자로 애도라고 한다. 섬의 모양이 소(牛)가 누워 있는 형으로 와우형이라 했고, 동남북이 막혀 있어 호수처럼 보이기에 봉호라 하였다고 한다.

▷ 나로대교 1 : 전남 고흥군 포두면 남성리
▷ 나로대교 2 : 전남 고흥군 봉래면 신금리
▷ 외나로도 편백숲 : 전남 고흥군 봉래면 예내리
▷ 나로도 연안 여객선 터미널 (쑥섬) : 전남 고흥군 봉래면 나로도항길
▷ 힐링파크 쑥섬쑥섬 : 전남 고흥군 봉래면 애도길
▷ 고흥 나로도항 삼산낚시 : 전남 고흥군 봉래면 축정2길

◆ <오천만의 메뉴> 오천만의 여름 별미 No.1 편에서는 강원도 속초시 ‘가덕국수’와 충남 보령시 ‘오양손칼국수’를 소개한다.

▷ 가덕국수 : 강원 속초시 동명동(중앙로) 근린생활시설에 있는 국숫집이다. 물가자미를 넉넉하게 넣은 새콤달콤한 회무침과 국수의 궁합이 좋으며, 회무침은 배와 사과를 넉넉히 갈아넣은 양념이 비법이라고 한다. 여름엔 콩국수 또한 별미메뉴로 인기라고 한다.

- 메뉴 : 잔치국수, 회비빔국수, 야채비빔국수 등
- 영업시간 : 매일 09:00-20:00. 매주 수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1298회, 가자미회비빔국수), 생활의달인(662회, 회비빔국수) 등에서도 소개된 곳이다.

▷ 오양손칼국수 : 충남 보령시 오천면 소성리(소성안길)에 있는 칼국수, 만두 맛집이다.

- 메뉴 : 바지락칼국수, 비빔국수, 콩국수 등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559회, 바지락칼국수/비빔국수), 생방송오늘저녁(222회), 생활의달인(485회, 비빔국수)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리얼 맛집> 맛의 TOP 클래스! 순무탑탕수육 & 회오리탑짜장 편에서는 인천 강화군 ‘금문도’로 안내한다.

▷ 금문도 :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남산리(중앙로)에 있는, 30년 전통의 노포 중식당(안심식당)이다. 강화도 특산품으로 중화요리를 만들며, 대표메뉴로 강화순무탕수육, 강화백짬뽕, 강화속노랑간짜장 등이 있다고 한다.

- 오늘메뉴 : 순무탑탕수육 & 회오리탑짜장
- 영업시간 : 화~일요일 09:30-15:00. 월요일 휴무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 <김PD가 떴다> 43년 장인의 손으로! 전통 맷돌 공정 편에서는 강원도 철원군 ‘부흥석재’를 찾아간다.

▷ 부흥석재 : 강원도 철원군 동송읍 장흥리(태봉로)에 있는 대리석 제조 업체다. 현무암을 이용해 맷돌과 공예품, 건축자재 등을 생산하는 곳이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