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55 (금)
 실시간뉴스
한국영화특선 ‘수상한 고객들’…야심충만 보험왕&개성만점 불량고객 웃음보장 코미디
한국영화특선 ‘수상한 고객들’…야심충만 보험왕&개성만점 불량고객 웃음보장 코미디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7.25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수상한 고객들’ 포스터 / EBS 한국영화특선
영화 ‘수상한 고객들’ 포스터 / EBS 한국영화특선

오늘(7월 25일, 일요일) 밤 EBS 1TV <한국영화특선>은 조진모 감독 영화 <수상한 고객들>이 방영된다.

류승범, 성동일, 박철민, 정성경, 서지혜, 임주환 등이 열연한 영화 <수상한 고객들>는 2011년 4월 개봉해 105만9,350명의 관객을 동원(KOBIS(발권)통계 기준)했다. 상영시간 124분, 15세 이상 관람가.

◆ 줄거리 : 웃음보장성 코미디 (수상한 고객들) | 고객님~ 이러시면 안됩니다!!!

한때는 야구왕을 꿈꾸던, 업계 최고의 안하무인 보험왕 배병우. 어느날 고객의 자살방조혐의로 인생 최대 위기에 처한 그는 몇 년 전, 고객들과의 찜찜한 계약을 떠올리고 그들을 찾아 나선다. 

우울모드 기러기 아빠 오부장과 까칠한 소녀가장 소연, 입만 열면 욕설을 내뱉는 꽃거지 청년 영탁과 애 넷 딸린 억척 과부 복순까지. 방심하다간 한 순간에 한강물로 뛰어들 기세인 그들의 생명을 연장하기 위해 병우는 온갖 감언이설과 허세를 총동원, 고군분투 한다. 

불순한 의도로 접근했지만, 예상치 못했던 그들의 순수함과 가족애에 점점 감화되는 병우. 수상한 고객들을 위한 그의 A/S는 과연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

영화 ‘수상한 고객들’ 스틸컷 / EBS 한국영화특선
영화 ‘수상한 고객들’ 스틸컷 / EBS 한국영화특선

◆ 해설 : 한국영화사상 초유의 캐릭터들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영화 <수상한 고객들>. 영화 속 야심충만 보험왕과 개성만점 불량고객들의 등장으로 예측불허 웃음을 자극한다. 전직 야구선수에서 출세를 위해 타고난 화술을 이용, 사람을 낚는 데 천부적인 재능을 발휘하여 보험왕에 등극한 ‘배병우’. 다이나믹한 삶 못지 않게 다이나믹한 성격의 그는 어떤 영화 속 캐릭터들보다 야심충만, 오만방자함을 자랑한다. 

‘병우’로 출연한 류승범은 특유의 능청스러움과 맛깔 나는 말투로 얄밉지만, 미워할 수 없는 매력의 ‘병우’를 완벽히 표현하며 최강의 싱크로율을 보여준다. 그리고 ‘병우’를 곤경에 빠트리는 불량고객 4인방-사건사고 전문 우울모드 기러기 아빠(박철민), 사채업자에게 쫓기는 까칠지존 소녀가장(윤하), 입만 열면 욕설을 내뱉는 을지로 꽃거지 청년(임주환), 애 넷 딸린 독종 과부(정선경)까지. 지금껏 본 적 없는 파란만장 캐릭터로 무장한 영화 <수상한 고객들>은 최강의 웃음을 선사한다.

◆ 조진모 감독 필모그래피 : 2011년 <수상한 고객들>, 2016년 <메이킹 패밀리> [※ 참고자료 : EBS 한국영화특선]

한국 영화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만나 볼 수 있는 프로그램 EBS ‘한국영화특선’은 매주 일요일 밤 10시 3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광희 기자] 사진 = EBS 한국영화특선 ‘수상한 고객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