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5 13:20 (토)
 실시간뉴스
김해시 청소년자치기구, 제2회 청소년의회 개최
김해시 청소년자치기구, 제2회 청소년의회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7.28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4일 개최 앞두고 연합워크숍 열어 점검

 

김해시는 지난 23일 온라인으로 청소년자치기구 2차 연합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청소년자치기구들은 9월 4일 제2회 청소년의회 개최를 위해 올해 3차례 모이며 이날은 두 번째 모임으로서 이들은 기본소양교육, 의장 선출, 공동 상임위원회 구성과 정책 제안을 구체화하고 5분 자유발언을 준비하고 있다.

시 정개선 주무관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전환해 ▲김해시청소년참여위원회 ▲김해청소년문화의집 및 김해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김해시 아동참여단 ▲청소년YMCA ▲Y-teen ▲김해시학교밖청소년단 7개 기구 청소년 및 실무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청소년의회는 지난 2019년 처음 개최된 이후 이듬해는 코로나19로 열리지 못했다. 청소년자치기구들은 지난 1회 때 정책 제안에서 한 발 더 나가 올해 청소년의회에서는 상임위별 안건상정과 의결, 5분 자유발언을 준비 중이다. 내년에는 관내 학생회와 연대한 청소년의회를 구상하고 있는 등 김해만의 청소년의회 모델을 만들어가는 중이다.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노연지 의장은 “온라인으로 이렇게 의견을 교환하고 정책을 만들어가는 과정아 쉽지 않지만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참여하는 것이 시민으로서 당연한 권리고 의미라 생각한다”며 “학교 안이든, 밖이든 모두 청소년이며 우리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김해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