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6:00 (수)
 실시간뉴스
김부겸 총리 “수도권 4단계·비수도권 3단계 2주 더 연장”
김부겸 총리 “수도권 4단계·비수도권 3단계 2주 더 연장”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8.06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부겸 국무총리
김부겸 국무총리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및 비수도권 거리두기 3단계 시행이 2주간 연장된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6일 "정부는 고심 끝에 수도권 4단계, 비수도권 3단계 거리두기를 2주 더 연장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사적모임 인원 제한도 현재대로 적용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총리는 "한 달여간 적용해 온 방역수칙 중 실효성과 수용성 측면에서 보완이 필요한 사항은 현장의 의견을 토대로 조정하겠다"며 "구체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방안은 중대본 회의 후에 국민 여러분께 보고드리겠다"고 설명했다.

김 총리는 거리두기 연장조치를 발표한 배경으로 "델타 변이를 동반한 4차 유행에 맞서 전국적으로 최고 수준의 방역조치를 시행한지 한 달이 다 돼 간다"며 "국민 여러분의 인내와 협조로 급한 불은 껐지만, 안타깝게도 감염확산의 불길은 여전하다"고 지적했다.

김 총리는 "손님이 끊기면서 하루하루 버티는 것조차 힘겨운 소상공인‧자영업자분들의 고통을 알기에 이번 연장 결정이 망설여지기도 했다"면서도 "하지만 지금은 방역이 우선이고, 방역이 민생"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조금만 더 힘을 내서 이번 위기를 하루빨리 이겨내자"고 독려했다.

[Queen 이광희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