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40 (목)
 실시간뉴스
홍남기 "내년 BIG3 예산 획기적 확대 ... 올해대비 43% 늘려 6.3조"
홍남기 "내년 BIG3 예산 획기적 확대 ... 올해대비 43% 늘려 6.3조"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8.3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사진 뉴스1)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사진 뉴스1)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30일 "내년 정부 예산안에 BIG3 산업(반도체·미래차·바이오헬스) 관련 예산을 올해보다 43% 늘어난 6조3000억원을 반영, 획기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제14차 혁신성장 BIG3 추진회의를 주재하고 "정부는 앞으로 BIG3 산업이 빠른 속도로 획기적 성장을 이루고 특히 글로벌 선도지위를 굳건히 하도록 지속적인 정책강구는 물론 재정·세제·금융·제도 지원도 강화해 나가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정부는 올해 세제개편안 마련 과정에서 반도체, 배터리, 백신을 국가핵심전략기술로 지정하고 이 분야 연구개발(R&D) 및 시설투자에는 신성장·원천기술 세액공제보다 훨씬 높은 세액공제를 지원하기로 했었다.

홍 부총리는 "코로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반도체 기업 3년만에 매출기준 세계 1위 회복, 배터리 기업들 속속 흑자 전환, 그리고 바이오산업도 지난해 10대 수출품목 진입 등 성과가 하나 하나 가시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BIG3산업의 성장은 당장의 위기극복, 경기회복에 크게 기여할 뿐만 아니라 미래 우리산업의 핵심 경쟁력, 우리경제의 핵심 동력원으로 작용하게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선 △미래차 검사·정비 인프라 확충과 전문인력 양성방안 △시장선도형 첨단센서 기술개발 강화방안 △제약·의료기기 등 혁신형 바이오기업 육성방안 등을 논의했다.

 

[Queen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