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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구독서비스 ‘T우주’, 출시 일주일만에 가입자 15만명 돌파
SKT 구독서비스 ‘T우주’, 출시 일주일만에 가입자 15만명 돌파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9.08 09:5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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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지난 8월 31일 신규 론칭한 구독 서비스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가 론칭 일주일만에 가입자 15만을 돌파하며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 사진은 현재 방영중인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 TV 광고 중 한 장면.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지난 8월 31일 신규 론칭한 구독 서비스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가 론칭 일주일만에 가입자 15만을 돌파하며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 사진은 현재 방영중인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 TV 광고 중 한 장면.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지난달 31일 신규 론칭한 구독 서비스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가 론칭 일주일 만에 가입자 15만을 돌파하며 구독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고 8일 밝혔다.  

SKT는 출시일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T월드, 11번가와 같은 셀프 가입 채널과 SKT 대리점 유통망 등 다양한 가입처에서 전 연령대에 걸쳐 고른 가입률을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출시 후 일주일 경과 기준, ‘T우주’의 구독 패키지 상품인 ‘우주패스’와 단품 구독상품들의 총 가입자 수는 15만명을 넘어섰다.  

가입 채널별로는 SKT 고객센터, Tworld, 11번가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한 가입이 70%, 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가입은 30% 수준이다. 연령 분포는 20대가 약 19%, 30대가 33%, 40대가 29%, 50대 이상이 19%로 전 연령대 고른 분포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소비 주력세대인 20~40대가 80% 이상을 차지했다.

특히, 11번가와 T월드처럼 웹/앱을 통한 셀프 가입 채널의 경우 20~30대 비중이 60%를 상회, 바이럴 기반의 비대면을 통한 MZ세대의 가입이 늘고 있어 고무적이라는 SKT의 분석이다. 

또 론칭 때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라고 목표를 밝혔듯 타 통신사 가입자의 비중도 현재 30% 수준이며 지속 증가하고 있어, 전 국민의 구독 라이프를 위한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를 잡아가는 추세이다. 

18개 제휴처의 구독 상품들을 선택형으로 제공하는 ‘우주패스 all’ 상품을 살펴보면 판데믹 상황에서의 생활상을 반영하듯, ‘배달의 민족’, ‘파리바게뜨’, ‘스타벅스’, ‘이마트’ 등 먹거리와 쇼핑 서비스가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외에도 ‘wavve’, ‘FLO’ 등 콘텐츠형 구독 상품 가입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우주패스’ 상품의 기본 혜택으로 제공되고 있는 11번가와 Amazon의 경우, 이미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SKT 윤재웅 구독마케팅담당은 “이번에 론칭한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에 대한 고객분들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린다” 며 “더욱 더 다양하고 인기있는 제휴사들을 영입하여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Queen 이광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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