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45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농정] 농촌진흥청,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강진군
[오늘의 농정] 농촌진흥청,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강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14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4-H본부와‘제4회 전국학생 모의국회’11일 개최]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은 한국4-H본부(회장 방덕우)와 함께 학생4-H회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의회 민주주의 체험을 통한 역량 향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1일 한국4-H본부(서울 강동구)에서 ‘제4회 전국학생 모의국회’를 열었다.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학생4-H회원 청소년들에게 지도력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을 위해 모의국회와 같은 청소년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모의국회 의장으로 참여한 고흥산업과학고 김서진 학생(전국학생4-H연합회 회장)은 “모의국회 참여를 통해 민주주의 가치를 배우고,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시민으로 한걸음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모의국회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법률제안자 역할을 담당한 학생4-H회원 등 최소 인원만 현장에 참석했다.
 
모의국회에 나온 법안심사를 위한 질의, 찬반토론, 표결 등 각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모의국회 개최에 앞서 사전 공모를 통해 73개의 제‧개정 법안이 접수되었고, 심사를 거쳐 본회의에는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농촌 규제 완화 관련 법률 제정안’ 등 4개 법안*이 상정됐다.

* ①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농촌 규제 완화 법률 제정안 ②어린이집 아동학대 처벌에 관한 특별법 ③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및 처벌에 관한 특례법 개정안 ④병원 내 의료폐기물 처리시설 설치법 법률 제정안

온라인으로 진행된 모의국회에 참여한 200여명의 학생4-H 회원들은 각 심의법안에 대해 심도 깊은 찬반토론을 펼치고 표결에 참여하며 민주시민 의식을 배우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모의국회 진행 과정은 한국4-H본부의 유튜브 채널인 ‘한국4-H TV’를 통해 볼 수 있었으며, 주요 장면을 요약하여 다시 볼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익산로컬푸드직매장 개장식에서 축사하는 김춘진 사장  [사진 aT]
익산로컬푸드직매장 개장식에서 축사하는 김춘진 사장 [사진 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 "로컬푸드 활성화 적극 지원 나설 것"]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10일 전북 익산시에서 열린 익산로컬푸드직매장 모현점 준공‧개장식을 찾았다. 

김 사장은 축사에서 “익산시가 최근 익산푸드통합지원센터를 설립하는 등 지역먹거리 선순환을 위한 선도지자체 역할을 하고 있다”며, “공사도 앞으로 직매장 운영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해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전북 김제시 소재 딸기 스마트팜을 찾아 재배시설 및 원격 자동 시스템을 둘러보고, 농촌의 중·소 영세농가, 귀농·귀촌인 등 농촌 현장의 다수가 참여할 수 있는 ‘주민참여 공유경제형 스마트팜’ 등 스마트화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사진 강진군

 

[이번 추석선물은 강진 청정 표고버섯 으로]

청자골강진표고 농장은 생표고버섯 뿐만 아니라, 건표고, 표고가루, 표고버섯차 등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면서 지속적인 상품개발을 통해 명실상부 강진대표 표고버섯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표고버섯은 봄, 여름, 가을에 걸쳐 참나무, 서나무, 밤나무 등 활엽수의 죽은 나무나 죽은 가지에서 자라며 예로부터 맛이 뛰어나 송이, 능이와 더불어 우리나라의 3대 주요 식용버섯으로 알려져 있다.

강진 친환경 표고버섯 주문 및 구입 문의는 청자골강진표고, 청림농원, 청자골좋은버섯, 또는 강진초록믿음 쇼핑몰에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