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7:45 (수)
 실시간뉴스
LG전자, 호주에서 6년 연속 '최고 TV 브랜드' 선정
LG전자, 호주에서 6년 연속 '최고 TV 브랜드' 선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0.11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주에 위치한 한 가전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LG 올레드 TV를 살펴보고 있다. (LG전자 제공)
호주에 위치한 한 가전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LG 올레드 TV를 살펴보고 있다. (LG전자 제공)

LG TV가 호주 TV 브랜드 종합 평가에서 6년 연속 '최고 TV 브랜드'로 선정됐다. 

LG전자는 호주의 대표적인 소비자 매거진 '초이스(CHOICE)'가 실시한 TV 브랜드 종합 평가에서 6년 연속 '최고 TV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이 매체가 최고 TV 브랜드를 선정하기 시작한 지난 2016년부터 연속해서 최고 TV 브랜드 위상을 이어왔다.

초이스는 △TV 성능 △고객 수천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브랜드 신뢰도 △소비자 만족도 △추천 제품으로 선정된 비율 등을 종합 평가해 매년 최고 TV 브랜드를 선정한다.

LG전자는 모든 항목에서 유력 TV 브랜드를 제쳤다. 각 평가 항목의 점수를 합산한 종합 평점은 87점으로, 78점을 기록한 2위 업체를 크게 앞섰다. 2위와의 격차는 지난해 3점에서 더 커졌다.

LG TV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초이스의 평가단이 자체 실시하는 TV 성능 평가에서도 상위권이다. 1위부터 4위까지를 차지한 LG 올레드 TV를 비롯해 상위 8위 제품까지 모두 LG TV다.

초이스는 성능 평가 점수 86점으로 전체 TV 가운데 1위에 오른 LG 올레드 TV(55CX)에 대해해 "단점이 없다"는 평가와 함께 화질, 사용자 인터페이스, 스마트 기능 등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줬다.

임상무 LG전자 호주법인장 상무는 "올레드 TV를 앞세워 글로벌 브랜드가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호주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고객에게 신뢰받는 최고 TV 브랜드로 지속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Queen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