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3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가평군 의정부시 충주시
[오늘의 지자체] 가평군 의정부시 충주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0.14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 시티즌 스테이지 개막]

지난 9월에 음악동호인 및 아마추어 음악인을 주축으로 가을꽃 거리축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추진하였던 사전무대(G-SL Citizen) 공연이 또 다른 모습으로 음악역1939 공연장에서 펼쳐진다.

가평군은 많은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받은 G-SL Citizen이 무사히 막을 내리고 오는 15일(금)부터 23일(토)까지 2주간 금요일과 토요일에 ‘가평 시티즌 스테이지’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윤수영 주무관에 따르면‘가평 시티즌 스테이지’는 지역주민 문화공동체 지원사업 및 문화예술단체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관내 17개 예술 동아리와 아마추어 뮤지션들이 합동 진행하는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지역의 다양한 문화예술 단체들과 숨은 뮤지션을 발굴하여 보다 풍성한 공연 무대를 준비하고 있다.

가평문화예술단의 연극 공연이 사전무대를 장식하고, 매 회 7개 팀이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펼치며, 가평 문화예술활동 지원사업 참가팀의 공연으로 마무리한다. 이렇게 2주 동안 4회에 걸쳐 G-SL Citizen 시즌 1 참가팀을 포함하여 총 28개 팀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매 공연은 금요일 18시30분, 토요일 18시에 시작 예정이다.

공연 외에도 지역 문화공동체가 운영하는 전시테이블이 공연장 주변에 전시될 예정이며, 여기서는 지역 예술인들이 작업한 작품 및 공예품을 관람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 G-SL Citizen 공연 후 진행된 설문조사에서 지역 주민들의 공연을 더 보고 싶어 하는 다수의 의견을 바탕으로 기획되었다.
가평군 문화체육과 관계자는 이번 공연도 지난번 G-SL Citizen과 같이 코로나19의 사회적 거리두기 범위 내에서 소규모 문화공연으로 진행하며, 이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그간 공연에 대해 품고 있는 갈증을 해소해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음악역 1939 공연장을 중심으로 지역주민 스스로 만들어가는 문화공연을 상설화하여 지역 아마추어 아티스트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명실상부한 음악도시로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가평 시티즌 스테이지’ 관람 신청은 이전 공연들과 동일한 방법으로 카카오톡 ‘음악역 1939’ 채널을 구독하면 공연 회차마다 수신되는 안내 메시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그 외 공연 관련 문의는 음악역에 연락하면 된다.

 

 


[의정부시 음악도서관, JTBC‘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방영]
 

 

의정부시(시장 안병용) 관광자원 간접광고(PPL:Product Placement) 사업의 일환으로 음악도서관이 JTBC 힐링음악예능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의 배경으로 방영돼 주목을 받고 있다.

허지선 담당에 따르면‘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는 우리 일상속 뮤지션들의 음악과 이야기를 담은 힐링음악예능 프로그램으로, 유튜브에 지난 6일 티저방송을 시작으로 9일 미리 보는 오픈마이크 편이 업로드되었고, 11일 24시 40분 JTBC에 방영되어 촬영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편에서는 음악도서관 내에서 멜로망스, 휘인이 서지원의‘내 눈물 모아’를 아름다운 하모니로 선보여 시청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의 의정부시 음악도서관 편은 10월 13일부터 매주 수요일 약 4주간 유튜브를 통해 업로드될 예정이다.

음악도서관은 책·음악·공간이 융합된 음악 전문 공공도서관으로 올해 6월 개관했다. 의정부의 지역적 특색을 반영한 블랙뮤직(재즈, 블루스, 힙합, R&B 등)을 테마로 공간을 디자인하였으며, CD, 악보, LP, DVD 등의 비도서 자료를 시민과 함께 향유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의정부시, 수소차 구매 시 3,250만원 지원!]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대기환경 개선과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친환경자동차 구매 보조금 지원사업인‘2021년 수소전기차 민간 보급사업’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총 19억8천2백만 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수소전기차 구매 보조금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원금은 1대당 3천250만 원으로 올해 지원 대수인 61대 중 8대의 보조금이 지급되었다.

시 조혜영 담당은 “현재 관내에는 수소차 충전소가 없지만 유치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환경부에서는 수도권 수소 충전 여건 개선을 위해 경기 동북부인 구리 토평동, 남양주 수석동 등을 선정하여 수소충전소 연내 착공을 계획하고 있다”며 “의정부 최인접 지역인 도봉구에도 수소충전소를 연내 착공하여 내년 상반기에 준공할 예정으로 수소차 충전 편의가 증가할 것으로 보이니,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보조금 신청은 대리점과 차량 구매계약 후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https://www.ev.or.kr/ps)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신청접수는 11월 마감 예정며, 접수한 순서대로 서류 검토 후 결격사유가 없을 시 대상자로 선정된다. 대상자 선정은 개별 통보되며, 차량 출고 후 지급신청 절차를 거치면 보조금이 지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2021년 수소전기차 민간 보급사업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의정부시 환경관리과(031-828-4426)로 하면 된다.

 

 

[‘제15회 충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 열려]

충주시와 충주상공회의소(회장 강성덕)가 기업인들의 사기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 공로를 축하하기 위해 14일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 국제회의장에서‘제15회 충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를 열었다.

윤미자 담당에 따르면 기업인의 날 행사는 ‘충주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 활동 촉진 조례’에 따라 기업인들의 사기진작과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매년 10월에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충주시 기업인의 날 행사는 시가 주최하고 충주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행사로 기업인 및 경제단체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유망중소기업 및 우수기업인, 평등기업, 지역경제활성화 유공자, 충주상공회의소 모범상공인 및 관리자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충주시 유망중소기업에는 △㈜메디오젠(대표 백남수) △㈜대우선재(대표 신현구) △㈜트루나스(대표 김상식)가 선정됐다.

우수기업인에는 △삼강정밀 채문석 대표 △한성공압콤푸레샤㈜ 주영욱 대표 △㈜유니쎌팜 김상완 대표, 평등기업에는 △업싸이클 창작기술 협동조합 최효정 대표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역경제활성화 유공자로는 △충주상공회의소 김지현 대리 △충주시 경제기업과 황우진 주무관이 선정됐다.

또한 모범상공인에는 △㈜기어메카 신경호 대표이사 △㈜에이피씨테크 김용한 부사장 △유한킴벌리㈜ 충주공장 박남전 공장장 △㈜큐엘파마 권송상 부사장 △㈜한국팜비오 김경민 공장장 △드림종합건설㈜ 권영식 대표이사 △㈜3A 이용숙 대표이사 △㈜윈체 김정송 이사 △공군 충주체력단련장 임상길 대표 등 9명이 선정됐다.

모범관리자에는 △우림콘크리트㈜ 이경호 부장 △㈜유니쎌팜 김은경 차장 △㈜삼일씨엔에스 김성주 부장 △사빅코리아(유) 정승환 과장 △㈜세아특수강 이상은 과장 △㈜천보 이현재 과장 △㈜퍼시스 김재정 전임 등 7명이 선정됐다.

수상자는 중소기업정책자금 특례지원과 각종 매체를 통한 홍보 지원 등의
기업활동에 도움이 되는 혜택을 받게 된다.

특히, 올해는 작년에 이어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수상자와 관계자 등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기업인들을 격려하며, 그 어느 때보다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펼쳐졌다.

조길형 시장은 축사를 통해 "코로나19라는 전례 없는 위기 속에서도 지역경제 발전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우리 지역 기업인들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중소기업이 최고의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역량 강화 사업을 발굴하고 지원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충주상공회의소 강성덕 회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기업인들의 지속적인 경영혁신 및 기술개발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상공회의소는 기업인들의 경제적‧사회적 지위 향상은 물론 일자리 창출과 투자유치를 통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