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4:45 (목)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고창군 보령시 양평군 청도군
[지자체 오늘] 고창군 보령시 양평군 청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0.19 0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 국내 유일 동·서양 종교성지 '개갑장터'서 간부회의 열고 활용방안 모색] 

전북 고창군이 국내유일 동·서양의 종교성지를 공유하는 개갑장터에서 간부회의를 열고 공간 활용방안 모색에 나섰다.

18일 오전 유기상 고창군수와 고창군 간부공무원들이 공음면 개갑장터에서 현안회의를 열었다. 유 군수 취임 이후 고창읍성 동헌, 취석정, 무장읍성 동헌 등 지역의 역사문화 유적지에서 10번째로 진행한 현안회의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무장읍성이 올 연말 성곽 전구간 복원 완료를 앞두고 있다”며 “무장읍성, 무장기포지, 개갑장터, 학원농장을 연계한 스토리텔링으로 수많은 역사·종교 탐방객이 찾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임하영 담당에 따르면 개갑장터는 만민평등을 주창하며 동학과 서학이 함께하는 국내유일의 종교성지다. 천주교 신자인 최여겸이 1801년 이곳에서 순교했고, 100여년 뒤 전봉준, 손화중, 김개남 등 동학접주들과 교도들이 이곳에 모였다가 인근 구수내마을에서 봉기했다.
 
또 일제 강점기 땐 의병들의 물자 보급소와 연락처로 활용되면서 일제로부터 미움을 사 없어졌다는 이야기도 전한다. 고창군은 2002년 6월 향토문화유산 1호로 지정해 관리해 오고 있다.

이날 회의에선 역사문화에 대한 공유와 현안사업에 대한 활발한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김동일 보령시장, 농업인과 함께 ‘벼 수확의 기쁨’ 나눠]

 

김동일 보령시장은 18일 남포면 양항리 남포간척지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과  농협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벼 작황에 대한 평가 및 수확을 시연하며 이같이 말했다.

김 시장은 이날 직접 콤바인에 탑승해 벼베기를 시연하며 농민들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경청하는 등 수확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시에 따르면 올해는 평균기온이 22.2℃로 지난해에 비해 2.2℃가 높고, 일조시간은 9.4시간이 길며, 강수량도 좋아 벼 농사에 적당한 기상조건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병해충 피해도 적어 포기당 이삭수가 지난해보다 0.6개 많은 23.8개, 이삭당 벼알수도 지난해보다 4.8개 많은 89.7개로 나타나는 등 등숙률이 좋아 풍년농사는 물론 벼의 품질이 우수한 것으로 판별됐다.

이에 따라 시는 올해 관내 1만1850농가에서 재배면적 8790ha로 지난해 생산량 5만 9391톤보다 11% 증가한 6만5925여 톤의 벼를 수확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좋은 결실을 맺기위해 노력해 주신 농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보령쌀의 고품질과 명품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평군, 2021 청년 영상 공모전 ‘양평다움’개최]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2021 청년 영상 공모전 ‘양평다움’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박미영 주무관에 따르면 청년 영상 공모전 ‘양평다움’은 청년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양평지역에 대한 우수영상을 만들어, 지역의 홍보와 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청년 누구나(만 18세 ~ 39세) 참여 가능하며, 공모주제는 ‘양평다움’으로 양평 여행, 일상생활, 지역특산물, 대표 음식, 자연환경 등 양평지역의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영상을 제작하여 출품하면 된다.

접수방법은 10월 15일부터 11월 19일까지 구글폼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3~8분 이내의 영상을 참가자 본인의 유튜브 계정에 영상 업로드 후 참가신청서에 URL 기재 및 영상 원본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군은 전문가 등의 심사를 거쳐 11월 29일 결과발표를 개별통보 후 12월 3일 온라인(zoom)으로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며,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2명 각 50만원, 장려상 10명 각 20만원 등 총 800만원 상당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여러 가지 ‘양평다움’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참신한 영상이 출품될 수 있도록 청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며 “1인 미디어 시대에 청년 크리에이터들이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것이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청 홈페이지 알림마당 고시공고 ‘양평다움’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청도군-청도군 공무원직장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1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직원 복지향상과 고충 해소를 위한 ‘2021년 청도군공무원직장협의회 정기협의 안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승율 청도군수를 비롯하여 정순재 직협회장 및 임원, 관계 공무원이 참석하여 ▲본청 일직근무자 대체휴무 시행, ▲직원휴직 시 업무대행수당 지급 및 재난‧재해대응 비상근무수당 지급,  ▲직협 임원 및 대의원에 대한 처우 개선 등 총 10건의 안건에 대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청도군 공무원직장협의회와 정기안건 협의를 통해 근무 환경 개선과 업무 능률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