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35 (금)
 실시간뉴스
지방공기업평가원, 「2021년 지방공공기관 채용박람회」 개최
지방공기업평가원, 「2021년 지방공공기관 채용박람회」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0.19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관 운영 및 일자리 정책포럼 개최
최치국 평가원 이사장 개회사
최치국 평가원 이사장 개회사
개막 퍼포먼스
개막 퍼포먼스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와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지방공기업평가원(이하 평가원)과 한국일보가 주관한 ‘2021년 지방공공기관 채용박람회’가 대한민국 일자리 엑스포와 동시에 개최됐다.

‘청년 양질의 일자리 공공이 선도한다’는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지자체 56개 기관과 공공기관 37개 기관, 민간기관 3개 기관 등, 총 96개 기관이 참여하여 지역일자리 정책의 방향성과 지방공공기관의 역할에 대해 공유했다. 평가원은 일자리 정책포럼과 공정 및 통합채용관, 취업컨설팅관 운영을 통해 지역일자리 창출을 선도했다.

14일 개최된 일자리 정책포럼에서는 이규용 한국노동연구원 고용영향평가센터 소장과 김진실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직무능력표준원장의 발제로 지방공공기관 중심의 지역일자리 창출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후 공정 채용을 통한 한국판 뉴딜 실현과 지방공공기관의 역할에 대해 여영현 한국지방공기업학회 학회장과 이준식 행정안전부 공기업지원과장, 나승일 서울대학교 교수, 김세훈 평가원 연구컨설팅실장 등이 토론을 이어갔다. 해당 포럼은 평가원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도 중계되어 지역의 많은 청년 취업준비생들이 참여하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외에도 평가원은 취업준비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공정 및 통합 채용관에서는 평가원의 지방공기업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공채에 합격한 취업 선배와 대화를 나누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취업컨설팅관에서는 AI 역량검사를 체험해보고, 전문 컨설턴트와의 컨설팅을 통해 개인별 MBTI에 맞는 학습법과 적성에 맞는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

채용박람회에 참여했던 임소연(23) 양은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MBTI를 활용하여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는 시간이 새롭고 유익했다.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이 양질의 정보를 얻을 기회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송상현(26) 군은 “지방공기업평가원에 대한 정보가 부족했는데 선배와의 대화를 통해 현직자에게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도움이 됐다. 현직자분들의 취업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바탕으로 구직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전해철 행안부 장관 방문
전해철 행안부 장관 방문

 

특히, 박람회 기간 중에는 전해철 행정안전부장관이 지방공기업평가원 취업컨설팅관과 공정 및 통합채용관을 관람하는 등 이번 박람회에 많은 관심이 쏟아졌다.

최치국 평가원 이사장은 “이번 지방공공기관 채용박람회는 지역일자리와 인재를 이어주는 공공부문의 적극적인 고용 창출의 창구가 될 것이다.”라며, “평가원은 지방공공기관과 함께 양질의 일자리 사업 발굴 방안을 고민하고, 상생 채용의 거점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