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00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뉴스] 송파구, 위드코로나 대비 총력…구로구, 구로히어로즈 명예의 전당 헌액식
[지자체 뉴스] 송파구, 위드코로나 대비 총력…구로구, 구로히어로즈 명예의 전당 헌액식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10.19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지난 18일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 회의를 열고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대비책을 마련했다. [송파구 제공]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지난 18일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 회의를 열고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대비책을 마련했다. [송파구 제공]

■ 송파구, 위드 코로나 대비 총력…“일상 기지개 켠다!”
재택치료 전담팀 구성, 보건소&협력병원 등 24시간 대응체계 구축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주민들의 안전한 일상회복을 위해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재택치료 전담팀이 구성되고, 접종자를 중심으로 다중이용시설이 다시 운영되며, 지역 예술인과 소상공인의 숨통을 트게 할 축제와 야시장 등이 추진된다.

구는 지난 18일 박성수 송파구청장 주재로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회의를 개최하고 ‘위드 코로나’를 위한 대비책을 마련, 오는 11월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우선, ‘위드 코로나’가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환자관리에 힘쓴다.

지난 10월 17일 기준 구의 접종률은 68.5%(12세 이상 구민 수)이다. 오는 11월부터는 백신 접종이 전면 민간위탁병원에서 실시됨에 따라 구는 주민 홍보에 주력한다. 접종콜센터 지속 운영, SNS 및 홈페이지 안내 등으로 접종률을 높여갈 계획이다. 또, 향후 재택치료가 확대될 것을 고려해 지난 10월 5일 재택치료 전담팀을 구성했다. 환자 관리 및 이탈 방지 등을 담당하고, 송파구보건소와 3개 협력병원을 통해 24시간 대응체계를 유지한다.

주민들이 일상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중이용시설을 재개관한다. 

27개동 자치회관은 비접촉‧비활동성 프로그램부터 단계별로 개강한다. 종합사회복지관을 비롯해 여성문화회관, 어린이문화회관, 경로당(172개소), 치매안심센터, 구립도서관 등 주민복지시설은 이용 인원과 대면 서비스를 점차 확대한다. 단, 일부 시설은 백신 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이용기회를 우선적으로 부여할 계획이다.

‘석촌호수 아뜰리에’는 공연 재개와 함께 예약제를 도입해 적정인원이 관람하게 하고, ‘문화실험공간 호수’와 송파문화원 등 문화시설도 운영을 정상화해 수강인원을 확대한다. 송파체육문화회관, 탄천유수지 등 실내외 체육시설도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운영 규모를 늘린다. 

또한, 긴급보육을 통해 최소한으로 운영되던 관내 어린이집 356개소도 정상 운영에 들어가며 ‘송파쌤’을 활용해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서비스를 본격 추진해 위드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맞춤형 지원에 나선다.  

현장 소통을 적극 추진해 주요 정책사업 추진에도 박차를 가한다. 

구는 그간 주민의 의견을 듣기 위해 온라인 간담회, 공론장 등을 진행해 비대면 방식으로 소통을 이어왔다. 오는 11월부터는 정책콘서트, 주민설명회, 현장 탐방 등을 추진한다. 송파둘레길 시즌2 사업, 한국예술종합학교 유치, 동 주민센터 복합개발 사업 등 주요사업 추진 상황을 주민과 공유하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반영해 구정 사업 마무리를 앞당길 계획이다

이 밖에도 송파둘레길에서는 ‘제8회 한성백제마라톤 대회(11.1~11.30)’, ‘석촌호수‧송파둘레길 단풍낙엽축제(10.29~11.7)’가 대면‧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전통시장에서는 특판 행사와 야시장을 개최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구는 그간 활동 기회가 줄어든 문화예술인과 비전속 강사에게 무대를 제공하고, 소상공인이 활력을 되찾도록 적극 지원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모든 행정력을 기울여 주민들이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일상을 회복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하겠다.”면서 “앞으로 주민들과 더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주요 사업 추진에 힘써서 위드 코로나를 기점으로 더 발전된 송파구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구로구는 지난 18일 ㈜온리정보통신의 ‘구로히어로즈 명예의 전당’ 헌액식을 개최했다. 사진 오른쪽부터 이성 구로구청장, 김서규 (주)온리정보통신 대표. [구로구 제공] 
구로구는 지난 18일 ㈜온리정보통신의 ‘구로히어로즈 명예의 전당’ 헌액식을 개최했다. 사진 오른쪽부터 이성 구로구청장, 김서규 (주)온리정보통신 대표. [구로구 제공] 

■ 구로구, 구로히어로즈 명예의 전당 헌액식 개최
- 18일 구로구장학회 장학금 및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전달식 동시에 가져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18일 ㈜온리정보통신(대표이사 김서규)의 ‘구로히어로즈 명예의 전당’ 헌액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구로구에 따르면 이날 이성 구청장은 구청 창의홀에서 열린 구로히어로즈 가입식에서 ㈜온리정보통신 김서규 대표이사에게 사회공헌인증서를 수여하고 함께 본관 1층으로 이동해 명예의 전당에 명판을 부착했다.

이날 행사에서 ㈜온리정보통신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2,000만원을, 구로구장학회에 장학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기부한 3,000만원을 포함해 최근 2년간 구로히어로즈 누적기부액은 8,000여 만원에 달한다. 

구로구에 소재한 ㈜온리정보통신은 관내 어려운 학생을 돕기 위한 장학금, 후원금 전달,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스크 지원 등 꾸준한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다. 

구로구는 고액 기부자 예우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2017년 구로히어로즈 클럽을 창단하고 구청 본관 1층에 구로히어로즈 명예의 전당을 마련했다. 개인은 3,000만원, 법인 또는 단체는 5,000만원 이상 기부하거나 기부 약정한 경우 구로히어로즈에 가입된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