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5 (목)
 실시간뉴스
[투데이 지자체 뉴스] 송파구, 구로구, 강남문화재단
[투데이 지자체 뉴스] 송파구, 구로구, 강남문화재단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10.20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 제공]
[송파구 제공]

■ 송파구, ‘로드킬 반려동물 주인 찾아주기’ 서비스…전국 최초 
- 10월 20일부터…로드킬 반려동물 처리과정에 인식칩 리더기 도입, 소유자 확인절차 마련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전국 최초로, 로드킬 당한 반려동물의 주인을 찾아주는 서비스를 도입하고, 사업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그간 로드킬 당한 반려동물의 경우, 동물등록 정보가 담긴 인식칩을 확인하는 과정 없이 폐기물 관리법상 동물사체로 분류되어 폐기처리 되어 왔다.

이에 구는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생각하는 우리 사회의 정서분위기를 반영하여, 로드킬 당한 반려동물을 폐기물로 처리하기 전 소유자를 확인하는 절차를 거쳐, 반려동물 주인에게 해당 사실(로드킬)을 알리고, 사체를 인계하는 사업을 마련했다.

송파구는 전국 최초로 길에서 죽은 반려동물의 사체 처리 과정에 로드킬 반려동물의 소유자 확인 절차를 마련하고, 주인을 찾아주는 서비스를 10월 20일부터 시행한다.

기존에 반려동물 ‘외부 인식표’만을 이용해 소유자에게 연락하던 방식에 추가로 ‘내·외장형 인식칩’을 확인하는 리더기를 도입하여, 소유자를 찾는 과정을 시행해 안타깝게 로드킬당한 반려동물들을 주인 품으로 돌려줄 예정이다.

아울러, 구는 로드킬 2차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24시간 기동반을 운영 중이다. 로드킬 동물사체 발견시, 안전한 곳으로 이동시킨 후 서울특별시 다산콜센터(☏02-120)로 신고하면 즉시 출동하여 해당 동물사체를 수거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청 자원순환과(☏02-2147-2840)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로드킬 반려동물 주인찾아주기’ 서비스로 반려동물을 잃어버린 주인들의 큰 상심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송파구에서 전국 최초로 도입한 <로드킬 반려동물 확인 절차> 시행을 통해, 반려동물 등록제 장려 및 분실방지를 위한 인식표 착용 분위기를 확산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구로구 제공]
[구로구 제공]

■ 구로구, 식중독 예방 위한 학교 급식소 위생 점검 
- 관내 초중고 21곳 대상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관내 초중고 21곳을 대상으로 위생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가을 신학기를 맞아 식중독 예방과 안전한 급식 환경 조성을 위해 구청과 유관 기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등이 협력해 진행됐다.

주요 점검사항은 ▲조리시설, 배식기구, 보관용기 위생 상태 ▲식재료 보관 적정성 ▲원료 및 식품 표시 여부 ▲조리사 개인위생 관리 ▲살균‧소독제 사용 실태 등이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와 위생장갑을 착용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각 급식소를 방문, 지도점검표에 따른 현장 지도를 했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학생들이 안전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위생관리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강남문화재단 제공]
[강남문화재단 제공]

■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11월 클래식 품격 콘서트 ‘Falling in Fal’ 개최
- 온라인 생중계와 현장 공연 동시 진행… 바이올리니스트 김덕우·첼리스트 주연선 협연

 

서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 산하 강남문화재단(이사장 최병식)의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가 ‘제139회 클래식 품격콘서트-Falling in Fall: 가을에 빠지다’ 공연을 오는 11월 4일 오전 11시에 광림아트센터 장천홀에서 현장 관람과 온라인 생중계로 동시 진행한다. 

11월 ‘클래식 품격 콘서트’는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이탐구 부지휘자의 지휘로 ‘브람스’의 ‘대학 축전 서곡’, ‘이중협주곡’, ‘교향곡 3번 3악장’이 연주된다. 이번 공연에는 바이올리니스트 김덕우와 첼리스트 주연선이 협연하며 브람스 특유의 가을과 어울리는 우수에 찬 음색이 더욱 풍성하게 어우러지는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매월 첫째 주 목요일 오전 11시에 진행되는 ‘클래식 품격 콘서트’는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의 대표적인 상설 기획공연으로 매번 해설과 테마가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가 함께하는 고품격 공연이다. 

공연 현장 관람은 예스24티켓(ticket.yes24.com)과 공연당일 현장구매를 통해 가능하며 온라인 생중계는 강남문화재단 유튜브와 네이버TV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공연에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강남문화재단 홈페이지와 공연전시팀(02-6712-0533)으로 가능하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