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35 (금)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황토진흙오리구이(소금)…제육쌈밥정식&화덕고등어구이쌈밥(농부쌈밥)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황토진흙오리구이(소금)…제육쌈밥정식&화덕고등어구이쌈밥(농부쌈밥)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10.21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21일) 오후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1415회 맛집오늘에서는 △고수의 부엌-20시간의 정성, 황토진흙오리구이&단호박오리찜(소금) △재료 승부사-주인장이 농사지은 쌀로 만든 솥밥 제육쌈밥&화덕고등어구이쌈밥(농부쌈밥) 등이 방송된다.

◆ <생생현장> ‘아시아의 다양한 문화를 만나다’ 편에서는 2021 아시아문화주간 행사가 열리고 있는 광주 동구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찾아간다.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 광주광역시 동구 광산동(문화전당로)에 있다.
- 2021 아시아문화주간 : 10.8.(금)-10.24.(일)

◆ <고수의 부엌> 20시간의 정성, 황토오리구이 편에서는 진흙 오리구이&단호박 오리찜으로 잘 알려진 경기도 용인시 맛집 ‘소금’을 소개한다. 

▷ 소금 : 경기 용인시 처인구 유방동(백령로)에 있는 황토진흙오리 전문점이다. 가장 유명 메뉴인 황토 진흙 오리는 기름이 쫙 빠져 부드럽고 쫄깃쫄깃하며, 오리 안에 있는 약밥도 맛있다고 한다. 이외에 단호박훈제구이, 동충하초오리백숙 등도 있다.

- 오늘메뉴 : 황토진흙오리구이 & 단호박 오리찜 (오리구이 메뉴는 준비에 많은 시간이 소요됨으로 식사 3시간 전에 미리 예약해야 한다고 전한다)
-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연중무휴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410회, 진흙오리구이), 2TV생생정보(90회, 오리고기부추장아찌)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재료 승부사> 주인장이 농사지은 쌀로 만든 솥밥 편에서는 인천 강화군 제육쌈밥 & 화덕고등어구이쌈밥 맛집 ‘농부쌈밥’으로 안내한다.

▷ 농부쌈밥 : 인천 강화군 삼산면 매음리(어류정길)에 있는 쌈밥 전문점(안심식당)이다. 상호명을 ‘농부랑어부랑’에서 ‘농부쌈밥’으로 바꾸고 고등어화덕구이쌈밥정식과 제육볶음쌈밥정식으로 메뉴를 바꿨다고 한다. 견과류가 듬뿍 들어간 우렁쌈장이 함께 제공되며 직접 재배한 쌈은 무한리필이라고 한다.

- 오늘메뉴 : 제육쌈밥정식 15,000원 & 화덕고등어구이쌈밥정식 15,000원 
- 영업시간 : 매주 월요일 정기 휴일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제작진은 이날 소개된 맛집에 대해 “방송 직후 붐빌 수 있으니 시간을 두고 방문할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 <대물을 찾는 사람들> 코너에서는 ‘가을 바다의 대물, 삼치를 잡아라’ 편이 방송된다. 삼치는 가을이 되면 기름지고 살이 올라 회로 먹으면 입안에서 사르르 녹아 별미로 꼽힌다고 한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KBS ‘2TV 생생정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2TV저녁생생정보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