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1:50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거제시 고양시의회 김해시
[지자체 오늘 뉴스] 거제시 고양시의회 김해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0.2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권역별 거점형 노인복지관 건립’ 추진]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21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활기차고 행복한 노후 미래 100세 도시’ 조성을 위한 중장기 권역별 복지관 건립 종합 계획을 발표했다.

시는 권역별 복지관이 새로운 복지 정책 패러다임 변화 대응,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체계 확립, 언제어디서나 가깝게 복지 서비스를 향유 할 수 있는 균형 잡힌 복지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6개 권역으로 구분하고 2026년까지 250억 원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역별 인구 및 교통 접근성을 기반으로 6개 권역 ▲제1중부권(고현동, 장평동, 수양동, 상문동) ▲제2중부권(옥포1동, 옥포2동, 아주동) ▲동부권(능포동, 장승포동, 일운면) ▲서부권(사등면, 둔덕면) ▲남부권(거제면, 동부면, 남부면) ▲북부권(연초면, 하청면, 장목면)으로 구분한다.

연령별세대별 다양한 계층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주민 공유 및 복합문화공간 조성을 통해 시민들에게 세대 통합과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질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시는 올해 사업비 94억 원을 들여 양정동 1094-3번지 일원에 연면적 3,500㎡, 3층 규모의 거제시 종합사회복지관 건립을 시작으로 지난해 생활 SOC복합화 공모사업에 선정된 구 마전동 민원센터 부지에 동부권 복지관을 확충하고, 이어서 서부권(2024년), 남부권(2025년), 북부권(2026년)순으로 복지 인프라를 확대할 예정이다.

 

 

 


[고양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동시통역어플 활용 위한 간담회 개최]

 

고양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정봉식)가 10월 21일 동시통역어플 활용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 동시통역어플 개발사, 고양시 관계부서 및 이민자통합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내 3개 경찰서 외사가 담당자가 참석하여 활용 방안에 대하여 논의를 하였다. 

이번에 소개된 동시통역어플은 이민자통합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방문자 상담 및 경찰서의 외국인 민원처리 시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되며, 어플 개발사 대표는 관내 이민자통합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태블릿PC를 후원해 주겠다는 약속을 하였다.

간담회에 참석한 정봉식 문화복지위원장은“경기도 등록외국인수는 약 35만 명이고, 그 중 고양시 등록외국인은 약 1만명 으로 외국인 민원처리 시 어려움이 있다.”며, “외국인 생활에 불편이 없는 고양시가 될 수 있도록 의회차원에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해시, 참 괜찮은 중소기업과 함께하는 2021 김해 JOB 페스티벌 개최]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오는 25일부터 11월 5일까지 12일간 김해시 참 괜찮은 중소기업과 함께하는 2021 김해 JOB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로 구인, 구직활동이 어려워진 기업체와 구직자를 지원하고 현장 면접으로 인한 혹시 모를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해시를 비롯해 인제대학교, 김해고용복지+센터, 김해상공회의소,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주최하며 50개 기업체, 특히 중소벤처기업부 선정 ‘참 괜찮은 중소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직종에서 2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구직자는 ‘김해 잡페스티벌’ 누리집(gimhaejobfestival.or.kr)에서 기업의 채용직무, 지원자격요건, 복리후생 등의 정보를 확인한 후 희망기업에 입사 지원을 하면 된다.

또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인사담당자 릴레이특강, 직무별 맞춤 취업교육 영상 제공 등 온라인으로 참여 가능한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 일자리정책과, 인제대 학생취업처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